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쿠킹·코딩·드론…교육업계, 여름방학 '대면' 프로그램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엔데믹 전환으로 오프라인 시너지…학부모 공략
뉴시스

[서울=뉴시스] 제1회 청리움 스팀(STEAM) 어린이 캠프 포스터. (사진=윤선생 제공) 2022.07.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여름방학 시즌을 앞두고 국내외 캠프, 과목별 특강 등 여름방학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

교육업계에서는 엔데믹 전환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각양각색의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학부모 공략에 나서고 있다.

윤선생은 한컴그룹과 함께 ‘제1회 청리움 스팀(STEAM) 어린이 캠프’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체험형 영어 프로그램과 드론 교육을 결합한 창의융합 캠프다. 내달 10일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힐링문화공간 ‘청리움’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캠프 당일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를 시작으로 항공원리와 코딩을 배우고 드론 비행을 직접 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드론 관련 영어 퀴즈를 풀고, 드론 미션 조별 대항전과 청리움 주변 자연 생태 탐방 등을 하게 된다.

캠프 참가 가능 연령은 초등 4~6학년생이다. 이번 캠프는 윤선생 학습회원과 한컴그룹 임직원 자녀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윤선생 회원은 29일까지 윤스닷컴에서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차이홍중국어에서는 내달 1일부터 6일까지 4박6일간 싱가포르 언어문화 캠프를 진행한다. 초등 3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총 60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들은 영어와 중국어 2개 언어 동시 학습 및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캠프는 보타닉가든, 주롱새공원, 리틀인디아, 차이나타운 등 현지 탐방은 물론 싱가폴 국립대 등 대학교 투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짧은 여름방학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특강도 눈여겨볼 만하다. 윤선생 학원브랜드 ‘윤선생영어숲’과 ‘윤선생 IGSE아카데미’에서는 방학 기간 동안 '윤선생 파워특강'을 실시한다.

초등 저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영어 문법, 말하기, 창의융합(STEAM), 어휘 등 각 영역별로 부족한 부분을 집중 훈련할 수 있다.

유?초등 수학 전문 플레이팩토는 여름방학을 맞아 사고력 연산 및 보드게임 특강을 준비했다. 7세 및 초등 1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초등 교과와 연계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며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사고력 연산 EGG M’ 특강과 즐겁게 게임하며 수학적 개념과 창의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수학 보드게임?워크북’ 특강을 진행한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은 내달까지 각 센터별로 창의력과 과학적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다양한 실험이 포함된 과학 특강을 진행한다.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재미있는 버섯 탐구, 씽씽카 만들기, 에어로켓 만들기 등 흥미로운 주제들로 구성했다. 만들기, 게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길러주는 수학 특강도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