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요일별로 투자 포인트 쏙쏙, 삼성證 ‘리서치 포 유’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존 유튜브 방송 확대 개편

가상 애널리스트 콘텐츠도 추가

동아일보

삼성증권이 매주 금요일 내보내는 유튜브 방송 ‘텍톡’ 코너. 글로벌 성장 산업의 동향을 짚는다. 삼성증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국내외 투자 종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존 유튜브 방송을 확대 개편한 유튜브 라이브 쇼 ‘리서치 포 유’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삼성팝’을 통해 평일 오후 4시에 진행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시청자들의 투자 관련 질문에 답을 해 줄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에는 한 주간 눈여겨볼 만한 종목 10선을 소개하는 ‘주간 유망종목’이 방송된다.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해외증시의 주요 이슈와 대응전략을 살펴보는 ‘미스터 해외주식’을, 수요일에는 시장대응전략을 전달하는 ‘마켓 CHEF’를 선보인다. 금요일에는 글로벌 성장산업의 경향성을 짚어주는 ‘텍톡(Tech Talk)’이 방송된다.

삼성증권 애널리스트의 겉모습과 목소리를 복제해 만들어낸 가상 캐릭터인 버추얼 애널리스트가 진행하는 방송들도 ‘리서치 포 버추얼’로 확대 개편해 선보인다. 삼성증권은 올해 5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가상 캐릭터가 진행하는 유튜브 콘텐츠인 ‘리서치 하이라이트’ ‘미국주식 주간거래 체크포인트’ ‘미국주식 주간거래 스냅샷’을 시작했다. 이 콘텐츠들은 5월 중순 론칭 후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50만 회를 넘겼다. 인기에 힘입어 이달부터는 ‘리서치 하이라이트 글로벌’을 추가 편성했다. 삼성증권은 ‘리서치 포 유’ 론칭 기념 경품 이벤트를 8일까지 진행한다. ‘리서치 포 유’ 홍보 영상을 보고 설문 링크를 통해 퀴즈를 맞힌 시청자 1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또 실시간 방송 중에 댓글을 달면 추첨으로 50명에게 네이버포인트 등을 선물로 준다.

윤석모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종합 리조트에서 숙박, 레저, 식사를 모두 즐기듯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투자에 필요한 모든 양질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고야 기자 best@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