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여행업계 주목"…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과제 수행 자금, 전문 컨설팅 및 관련 교육, 패키지형 지원

뉴스1

2022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공모 포스터(한국관광공사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을 돕는다.

한국관광공사는 '2022년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18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른 여행업(종합여행업, 국내외여행업, 국내여행업) 등록 중소기업 혹은 개인 사업체로, 모집 공고일인 이날 기준 창업 1년 이상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유형은 크게 디지털 기술 적용 수준에 따라 'DX 입문'(128개사)과 'DX 후속지원'(12개사)으로 나뉘며, 총 140개 여행사를 선발한다.

DX 입문은 2021년 수혜기업과 2022년 신규 지원 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업체의 디지털 역량 및 과제 수행 계획에 따라 다시 '입문형'(90개사)과 '활용형'(38개사)으로 나눠 선발한다.

총 128개사 중 서면평가 고득점 기업을 대상으로 발표평가를 통해 활용형을 선발한다.

올해 신설한 DX 후속지원은 2021년 수혜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심화형'으로,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12개 기업을 선발한다. 유형별 최대 지원 금액은 입문형 2000만원, 활용형 3500만원, 심화형 5000만원이다.

선발한 업체는 지원자금과 함께 올 연말까지 약 5개월 간 과제를 수행한다. 업체별 수행 과제와 디지털 전환 목표 등에 따라 전문가의 그룹 코칭과 자문을 받을 수 있으며,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받을 수 있다.

목표 과제를 이행한 여행사를 대상으로 내년 초 성과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며 우수한 기업은 2023년 수혜기업 자동 선발 및 인센티브 자금 지원 등 혜택을 받는다.

한편 여행사의 디지털 전환 과제 사업을 수행할 서비스 제공기업도 모집 중이다.

중소여행사의 디지털 경영환경 구축 및 디지털 상품 개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본 접수 기간은 지원 사업 모집 기간과 동일하다.

지원 대상 및 혜택 등 상세 내용은 공사 누리집 '공고·공모'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가영 한국관광공사 관광산업전략팀장은 "올해에는 기존 참여 기업의 디지털 전환 노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성공 사례를 창출하기 위해 '심화형' 프로그램을 신설했다"라며 "포스트코로나 시기를 맞아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을 희망하는 여행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seulbi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