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KBW,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2.0 전략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 연사 비탈릭 부테린.


올해 열리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에서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과 ‘웹3.0의 아버지’ 개빈 우드가 발표를 진행한다.

패트블록은 KBW2022:IMPACT가 오는 8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진행된다고 1일 밝혔다. KBW2022:IMPACT는 8월 7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블록체인 이벤트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의 메인 컨퍼런스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는 매년 5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블록체인 행사다. 블록체인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과 블록체인 벤처캐피탈(VC)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고 가상자산 헤지펀드 ROK캐피탈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번 KBW2022에는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과 폴카닷(Polkadot) 창립자이며 '웹3.0의 아버지'로 불리는 개빈 우드(Gavin Wood)가 참석해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한다.

비탈릭 부테린은 8일 오전 파르나스 호텔 '스테이지 : 서울'(Stage Name : SEOUL)에서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한다. 이더리움은 기존의 과도한 전력 소비로 논란을 빚은 작업증명(PoW) 방식 대신에 지분증명(PoS) 방식의 합의 알고리즘을 전면 도입하는 업데이트(The Merge)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어서 방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개빈 우드는 9일 오후 파르나스 호텔 '스테이지 : 서울'에서 기조 발표를 진행한다. 폴카닷 역시 보다 분산화된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거버넌스 구조를 변경하는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어 그의 발표에 관심이 집중된다.

이외에도 △아나톨리 야코밴코 솔라나 공동설립자 △얏 시우 애니모카브랜드 공동 창업자 △샌디프 네일월 폴리곤 공동창업자 △케빈 세크니키 아바랩스(아발란체) 공동창업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이규창 컴투스USA 법인장 △김민수 NFT뱅크 대표 등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 핵심 인사 100여 명이 참여해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자산 산업, 탈중앙화금융(DeFi),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메타버스, 웹3.0 등을 주제로 기조연설과 패널토론 등이 진행된다.

또한 KBW2022에서는 컨퍼런스 외에도 △솔라나 주최 블록체인 스타트업 피칭 경연대회 '솔라나 해커 하우스'(8월3~7일) △팩트블록 VIP 전야제(8월7일) △웹3.0 디너(8월11일) △NFT 전시회 'NFT 임팩트' (8월12~14일) △EDM 페스티발 ‘블록파티’ (8월 12~14일) 등의 20여개의 부대행사가 이미 접수된 상태다. 참가등록은 KBW2022 공식 홈페이지에서 8월 8일까지 진행된다.

팩트블록 전선익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은 미래사회를 이끌어나갈 핵심 기술"이라며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컨퍼런스 KBW2022는 블록체인 기술의 최신 동향에 대한 정보를 얻고 미래기술과 함께 발전해 나가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