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與, '행안부의 경찰 지원부서 신설' 정책토론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국민의힘 정책위원회는 29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뜨거운 정치쟁점으로 떠오른 '행정안전부의 경찰 지원부서 신설'을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는 최근 더불어민주당이 행안부의 경찰 행정지원부서 신설을 두고 '윤석열 정부의 경찰 장악'이라고 비판하는 것을 반박하는 동시에, 정부의 개혁안이 경찰의 민주적 운영과 효율성 제고를 위한 방안이라는 논리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자리로 보인다.

토론회에는 당에서 성일종 정책위의장과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로 내정된 이만희 의원을 비롯해 김석기 이철규 김용판 서범수 의원 등 경찰 출신 의원들이 총출동한다. 김형동 수석대변인과 국회 행안위에서 활동했던 이명수 김도읍 최춘식 의원 등도 참석한다.

장영수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토론회 좌장을 맡고, 홍성걸 국민대 행정학과 교수가 '국민 권익 보호를 위한 경찰청 통제 기제의 필요성'을 주제로 발제한다. 토론에는 김태규 변호사, 이희범 자유연대 대표,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이용철 행안부 기조실장이 참여한다.

연합뉴스

경찰국 신설 논란, 현장경찰관 긴급토론회
(충주=연합뉴스) 천경환 기자 = 22일 현장 경찰관들이 충주 중앙경찰학교에 모여 행정안전부 '경찰 제도개선 자문위원회'가 발표한 경찰 통제 권고안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 토론회를 하고 있다. 2022.6.22 kw@yna.co.kr


yjkim84@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