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카드빚만 1억원 조유나양 가족 극단적 선택했나...집앞에 수북한 독촉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유나양 집에 법원 특펼우편 송달 안내 노란딱지 발견
조양 업혀나간 CCTV 본 전문가 "사고는 아냐"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5일까지 학교에 제주도 한달살이 체험학습을 낸 뒤 30대 부모와 전남 완도서 실종된 조유나양. /사진=광주경찰청 제공


전남 완도에서 실종된 조유나 양의 가족이 순차적으로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진단이 나왔다. 정유나양 가족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며 생활고에 시달렸을 것이라는 정황이 속속 나오고 있는 가운데서다.

오늘 28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은 조유나 양의 가족이 거주하는 광주광역시 남구의 한 아파트 현관문에 '법원 특별 우편 송달'을 안내하는 노란 딱지가 붙어있다.

법원 특별우편 송달은 통상 법원집행관실에서 민사나 형사소송, 채무불이행 등과 관련한 서면을 보내는 우편물이다.

경찰 관계자는 "신용카드사에서 (조양 어머니인 이모씨에게) 2700만~2800만원 받을 것이 있다고 지급명령을 내린 것이다"며 "지난 25일 법원 집행관실 직원이 방문했다가 사람이 없어 연락달라고 쪽지를 붙인 것이다"고 설명했다.

앞서 진행된 수사 과정에서는 일가족이 신용카드사 한 곳에만 갚아야 할 카드대금이 2700여만원이 넘는 것으로 드러났다.

조유나 양의 업혀서 어디론가 향하는 CCTV가 공개된 후 전문가들은 여행객의 특성이 안보이고 사고는 아닌 것 같다는 분석을 내놨다.

이와 관련,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아이가 약간 인사불성 같은 느낌인데 의식이 있는지 없는지는 잘 모르겠다"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보통 잠결에라도 이렇게 움직이면 아이들이 엎히는 행위 같은 것들을 하는데 전혀 움직이지 않는 느낌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그는 "수면제 등 아이가 쉽게 깨지 못하는상황이 아닐까 그런 생각은 든다"고 했다.

경찰은 조 양의 가족의 승용차가 신지도를 빠져나오지 않은 것으로 보고 기동대원과 수사팀 100여명의 인력, 드론과 수색정 등을 동원해 신곡항 및 신지도 일대를 수색하고 있다. 조유나 양 가족은 전남 완도 명사십리 해수욕장 인근 펜션에서 지낸 후 지난달 31일 이후 행방이 묘연하다.

파이낸셜뉴스

조유나 양으로 추정되는 여자어린이가 업혀서 어디론가 이동하고 있다. /사진=YTN 보도화면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유나 #조유나실종 #조유나양 #완도조유나 #조유나부모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