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가세연, 배현진 손 쳐낸 이준석 직격 “사실상 폭행… 윤리위서 함께 심사돼야”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개적으로 망신 주려는 행동…집권 여당 대표라니”

세계일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오른쪽)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참석해 배현진 최고위원의 악수를 거부하면서 손을 내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극우 성향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배현진 최고위원의 손 인사를 뿌리친 데 대해 “사실상 폭행”이라고 직격했다.

MBC 기자 출신인 김세의 가세연 대표는 23일 유튜브 커뮤니티에 이날 국민의힘 최고위원회 회의 당시 배 최고위원이 내민 손을 이 대표가 뿌리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유한 뒤 “배 최고위원이 악수를 건넸는데, 공개적으로 이렇게 망신을 주려고 행동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대표를 “이런 자식”이라고 힐난한 뒤 “대한민국 집권 여당의 대표라는 게 참담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는 사실상 폭행 아닌가”라며 “윤리위는 이준석의 이 같은 폭행도 함께 심사하길 바란다”고 적었다.



이날 오전 9시쯤 이 대표가 최고위 회의실에 모습을 드러내자 먼저 도착해 자리에 앉아있던 배 최고위원이 다가가 악수를 청했다. 이때 배 최고위원이 내민 손을 이 대표가 밀어내면서 민망한 모습이 연출됐다. 이 과정에서 배 최고위원이 이 대표의 손목까지 잡았지만 이 대표는 이를 뿌리쳤다.

이후 배 최고위원이 다른 회의 참석 인사들과 인사한 후 자리로 돌아오며 이 대표의 어깨를 툭 쳤지만, 이 대표는 어떤 반응도 보이지 않았다.

세계일보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장면은 국민의힘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그대로 생중계됐다.

최근 두 사람은 당 혁신위 운영 방향과 국민의당 몫 최고위원 추천 문제로 비공개회의에서 잇달아 충돌해온 바 있다.

지난 16일 비공개 최고위에서 안철수 의원이 추천한 최고위원 인선안에 대한 이 대표의 반대를 두고 배 최고위원이 “졸렬해 보인다”고 하자 이 대표가 “지도부 구성을 바꾸는 중요한 문제”라며 대립하기도 했다.

한편 김 대표는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성 접대 수수 및 증거인멸 교사 의혹을 받는 이 대표 징계 여부를 내달 7일로 연기한 데 대해선 “윤리위 손에 피 묻히지 않고 이준석이 스스로 물러나길 바라기 때문”이라며 “하지만 스스로 물러나길 기다린다면 우파 정당의 도덕성은 큰 타격을 입게 된다”고 주장했다.

앞서 가세연은 지난해 말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을 제기했고, 이후 관련 안건이 당 윤리위에 회부되는 등 이 대표와 갈등을 빚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윤리위의 징계 연기 결정에 대해 “길어지는 절차가 당 혼란에 전혀 도움 되지 않는다는 것을 모든 구성원이 알고 있을 텐데 그 이유가 궁금하다”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