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바이든 대중 관세 완화 검토에 일부 의원들 반대 서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 상원 의원 9명은 도널드 트럼프 전 행정부 때 중국산 수입품에 부과한 고율 관세를 실질적으로 유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공화당 소속 6명, 민주당 소속 3명의 상원 의원들은 지난 25일 이런 내용을 담은 서한을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전달했다고 미국 매체 뉴스맥스가 현지 시각 27일 보도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코로나19 대유행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 여파로 40년 만에 최악의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자 대중 관세 완화를 저울질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최근 이 관세가 지난 정부에서 부과됐다며 관세 완화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고, 재닛 옐런 재무장관도 고율 관세가 미국 소비자와 기업에 더 피해를 준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상원 의원들은 "대중 관세가 현 인플레이션을 유발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중국 수입품은 소비자물가지수에 포함된 상품의 2%에 불과해 인플레이션을 실질적으로 낮추지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관세 철회는 협상에서 미국의 입지를 약화할 것이라며 중국에 보조금, 노동권 탄압 등 비시장적 행동을 바꾸거나 1단계 미중 무역합의를 준수하기보다 기다리는 것이 더 낫다는 신호를 줄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AFP통신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무역법 301조를 적용해 부과했던 관세의 상당 부분이 오는 7월 시한이 만료된다며 바이든 대통령이 이 관세 적용을 끝내라는 압력을 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YTN 강태욱 (taewookk@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팩트 체크 연예 특종이 궁금하다면 [YTN 스타] 보기 〉
데일리 연예 소식 [와이티엔 스타뉴스] 보기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