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한국능률협회 '한국의 경영자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사진 출처 = 현대백화점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정지선 회장이 27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햐앗트서울 호텔에서 열린 제 52회 한국의 경영자상 시상식에서 '2022년 한국의 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영자상은 한국능률협회가 1969년부터 국내 경제 발전을 주도해온 존경받는 경영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정지선 회장은 지난해 서울 여의도에 선보인 더현대 서울의 성공적인 오픈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혁신적 공간 설계와 글로벌 콘텐츠 큐레이션이 집약된 더현대 서울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개점 1년 만에 매출 8000억원을 돌파, 백화점 업계 최단기간 연매출 1조원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정 회장은 과감한 인수합병(M&A)과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 그룹의 성장을 이끌어왔다. '유통, 패션, 리빙·인테리어, 식품'을 핵심 축으로 하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종합생활문화그룹으로 도약하는 데 기여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06년부터 현대백화점그룹사회복지재단을 세워 아동 복지 향상에 힘써왔으며 올 4월에는 그룹 ESG 통합 브랜드인 '리그린'(Re.Green)과 '위드림'(We.dream)을 공표했다.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