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대전시장 선거판, 이장우-허태정 고소 공방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청장 선거도 고발 난타전…정책 선거 '실종'

노컷뉴스

정세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세영 기자
6·1 지방선거를 엿새 앞두고 대전 시장 선거에서 국민의힘 이장우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후보 간 고소 공방전이 벌어지는 등 혼탁 양상을 띠고 있다. 구청장 선거도 네거티브 양상으로 흐르면서 유권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고 있다.

국민의힘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26일 오전 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와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 이나영 대전시의원 후보, 대전참교육회학부모회 관련자 등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대전경찰청에 고발했다.

노컷뉴스

국민의힘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26일 오전 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와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 이나영 대전시의원 후보, 대전참교육회학부모회 관련자 등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대전경찰청에 고발했다. 김정남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26일 오전 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와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 이나영 대전시의원 후보, 대전참교육회학부모회 관련자 등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대전경찰청에 고발했다. 김정남 기자
이 후보 선대위는 "허태정 후보는 지난 대전시장 후보 방송토론에서 '이장우 후보는 음주폭행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은 경험이 있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허위 사실을 공표했다"고 고발 이유를 밝혔다.

이어 "박영순 위원장과 이나영 시의원 후보, 대전참교육회학부모회 관련자, 성명불상자 다수 역시 이장우 후보 낙선을 목적으로 허위 사실과 비방 내용을 모바일과 SNS를 이용해 불특정 다수 사람에게 보냈다"고 주장했다.

또 "이장우 후보와 관련한 법원 판결문을 짜깁기해 사실을 왜곡하거나 부풀리고, 언론 보도를 짜깁기해 비례대표 선거공보에 게재하는 등 방식도 불온하다"며 "과거의 악습을 답습해 흑색선전과 비방으로 사회 혼란을 야기하고 있는 피고발인들을 엄벌에 처해 달라"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선거대책본부 역시 지난 19일 이장우 후보가 비 선거운동 기간 중 확성장치를 이용해 불법 선거운동을 했다며 대전지검에 고발장을 접수한 바 있다.

그러면서 이 후보가 동구청장 재직시절 구청 재정을 파탄 내고, 허위공문서를 작성해 업무 추진비를 활용했다며 약점을 집중적으로 파고들었다.

이 후보 역시 허태정 후보의 '발가락 절단 병역 면제와 논문 표절' 문제로 맞받아치며 공방을 이어갔다.

노컷뉴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황운하·박영순 국회의원,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박범계·조승래·장철민 국회의원. 김미성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황운하·박영순 국회의원,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박범계·조승래·장철민 국회의원. 김미성 기자
오후에는 허태정 후보와 대전지역 국회의원들이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이장우 후보의 자질과 자격 문제에 대한 총공세에 나섰다.

박영순 총괄선대본부장은 이 후보의 고발과 관련해 "얼마나 급했는지 고발장 요건도 갖추지 못했다"며 "고발 대상에 이나연 후보는 동구의원 후보가 아니라 시의원 후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2011년 11월 법원이 인정해 판결로 벌금형을 선고한 실체적 사안을 지적한 건데 대전시민께 사과하고 반성하긴커녕 상대 후보와 시민들을 경찰에 고발하는 후안무치한 행위에 대해 분노를 금할 길이 없다"며 "이장우 후보는 대전시정을 맡을 자격이 없다. 경찰 고발로 대전시민 눈과 귀를 막으려는 행위는 손으로 하늘을 가리는 행위일 뿐"이라고 일갈했다.

구청장 선거도 비슷한 양상을 보이며 고소와 상호 비방 등 난타전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민주당 정용래 유성구청장 후보도 상대인 국민의힘 진동규 후보를 지난 24일 허위 사실 공표 혐의로 선관위에 고발했다.

정 후보는 "진 후보가 구청사 이전과 관련해 가짜 뉴스를 만들어 유포했다"고 주장했고, 진 후보는 "지금 여론조사에 뒤지니 이렇게 대응하는 것 같다"고 반박했다.

중구청장 선거에서도 양당이 기자회견과 보도자료로 공격과 반박을 반복하는 가운데 법적 조치까지 이어지고 있다.

민주당 김경훈 중구청장 후보 상임선대위원장인 민주당 황운하 국회의원은 국민의힘 김광신 중구청장 후보에 대해 "떳떳하면 로또분양 전매계약서 당장 공개하고, 수익 전부를 사회에 환원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김광신 후보는 지난 21일 대전MBC 대전 중구청장 후보 토론회에서 소득세 2억 8천만 원을 납부한 경위에 대해 "자료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답변드릴 수 없다"고 발언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김광신 후보 측은 "구체적인 내용을 알 수 없어서 당시 답변을 못 한 것뿐이니 공직선거법상 허위 사실 공표에 해당하지 않고, 현재 자료가 준비됐으니 열람할 기회를 주겠다"는 취지로 반박했다.

이에 황운하 의원은 "분양권 전매차익으로 5억 이상의 수익이 발생해 2억 8천만 원 상당의 고수익이 단기에 발생한 점, 불과 한 달 전에 후보 등록을 하면서 선관위에 세금 신고 자료를 제출할 때 해당 사실을 재차 확인한 점 등을 종합하면 김광신 후보 소득세 내역에 대해 인지하고 있음이 자명하다"며 "자료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답변드릴 수 없다고 발언한 것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황운하 의원 측은 김광신 후보에 대해 이날 오후 5시쯤 대전경찰청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