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콘텐츠 핫&뉴] 넥슨 ‘DNF 듀얼’ 사전예약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던전앤파이터 듀얼)’의 국내 및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25일부터 ‘스팀’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오는 27일에는 플레이스테이션45 한국 패키지 예약 판매도 실시한다.

넥슨은 ‘DNF Duel’의 스팀 및 PS 45 패키지를 예약 구매한 이용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던전앤파이터’의 연동용 프로모션 코드를 지급하고 ‘길 잃은 전사 크리쳐’, ‘인벤토리 확장권’, ‘DNF Duel 칭호’ 등 7종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DNF Duel’의 배경음악(BGM) 35곡이 담긴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음반과 스페셜 일러스트 양면커버도 수량 한정으로 제공한다.

‘DNF Duel’의 공식 홈페이지도 개설했다. 홈페이지는 게임의 세계관과 각 캐릭터별 특징을 소개한다.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지원한다.

‘DNF Duel’은 오는 6월 28일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PS 45) 등으로 출시 예정이다. 전 세계 8억5000만명의 글로벌 팬덤을 갖춘 ‘던전앤파이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2.5D 그래픽 기반 대전 격투 게임이다. 격투 게임 ‘길티기어’, ‘블레이블루’ 등으로 유명한 일본 아크시스템웍스와 네오플이 공동 개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에 ‘드라카니아’ 등장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 콘솔에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를 출시했다. ‘드라카니아’는 검은사막의 24번째 클래스다. 지난 4월 검은사막 PC 버전에 선보였다.

주무기는 양손검 ‘슬레이어’, 보조무기는 ‘샤드’다. 대표 스킬은 ▲‘이온’을 끌어모은 뒤 결정타를 가하는 ‘마크타난의 손짓’ ▲‘이온’을 충전하며 적들을 끌어모은 뒤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는 ‘벼락불 작렬’ ▲슬레이어를 바닥에 꽂고 이온을 응축시켜 적 공격을 버텨낼 수 있는 ’마크타난의 비늘’ 등이다.

검은사막 콘솔의 ‘시즌: 드라카니아’도 시작했다. 이용자는 시즌 서버에서 ‘드라카니아’를 생성해 즐길 수 있다. ‘드라카니아’로 달성하는 레벨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도전과제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돕는 ▲시즌 패스 ▲스페셜 접속 보상 ▲신규 및 복귀 모험가를 위한 각종 보상과 도전과제 이벤트도 마련했다.

검은사막 3vs3 PvP 대회인 ‘투발라컵’ 콘솔 대회도 개최한다. 시즌 캐릭터로 승부를 겨루는 방식으로 6월 초 참가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웹젠 ‘뮤오리진2’, 4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제국 요새 등장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2’의 출시 4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던전 ‘제국 요새’와 어비스 던전 ‘쿠베라 광산’, 각성 콘텐츠 ‘오라 각성’과 ‘스피어 각성’ 등이 추가된다.

‘제국 요새’는 다른 서버의 캐릭터들과 사냥 경쟁을 벌이는 통합 서버 콘텐츠다. 별도의 ‘입장권’을 통해 파티를 맺거나 혼자 입장할 수 있다. 보스를 제압하면 명예 점수와 낮은 확률로 ‘제국의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제국 요새’는 준비 단계, 참여 단계, 경매 단계로 진행되며 준비 단계에서 사냥을 통해 교환권을 얻어 교환 상점에서 입장권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참여 단계에서는 던전에 입장해서 보스를 사냥하고 경매 단계에서는 보스를 사냥하고 나온 보물상자의 귀속 권한을 두고 경매를 진행한다.

신규 어비스 던전 ‘쿠베라 광산’은 ‘원소 던전’을 리뉴얼한 던전이다. 보스 구역, 몬스터 구역, 채집 구역으로 구성된다. ‘5대 원소 포털’ 중 원하는 지역으로 입장 가능하며 이후 지역 내 보스, 일반 몬스터, 채집 구간에서 포인트 획득하고 단계별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각 지역 보스를 모두 제압하면 신비의 보스가 등장한다.

기존 ‘오라’ 기능에 각성 탭도 추가된다. ‘오라’ 승급을 1회 진행하면 ‘오라’를 각성할 수 있다. 아이템을 통해 티어를 해금하거나 오라 레벨을 강화할 수 있다. ‘소울 스피어’를 각성해도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소울 스피어’ 100레벨을 달성하면 신규 아이템 ‘영혼응집 보석’을 통해 ‘소울 스피어’의 각성 티어 해금 및 레벨을 강화할 수 있다.

웹젠은 신규 업데이트와 4주년을 기념해 ‘4주년 기념 수집 이벤트’, ‘페스티벌’ 이벤트도 진행한다.

◆엘엔케이로직 ‘붉은보석’ 19주년 맞아 5주간의 특별 이벤트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는 ‘붉은보석’ 한국 서비스 19주년을 맞아 5주간의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는 오는 30일 ‘붉은보석’의 서비스 19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함께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19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의 기념 반지를 제작해 1일차 출석체크를 완료한 모든 이용자에게 증정한다. 1기념 반지는 ‘공격속도 20% 증가’, ‘스킬레벨 3 증가’의 기본 능력치에 ‘공격’, ‘수호’, ‘특화’ 등 세가지 종류가 준비됐다. 각인의 서를 활용해 능력치 강화도 가능하며 착용시 특수 연출 효과이 발생한다.

‘19주년 마블 이벤트’도 펼친다. 주사위를 굴려 말판을 이동하면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매일 고정된 세 가지의 미션을 수행하면 주사위를 획득할 수 있다. 다회차 완주했을 때 보상도 별도로 지금한다.

‘출석체크 이벤트’, ‘19주년 뽑기 이벤트’, ‘주간 사냥 이벤트’ 등과 함께 ‘협회 토벌 지원 이벤트’, ‘채팅 버프 이벤트’ 등 8가지 이벤트가 진행 된다.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6월 4일부터 6월 6일까지 3일간은 일 2회 2시간의 경험치 200% 핫타임 이벤트도 연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