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누구나 PB 고객"…하나원큐 '디지털PB 하이디'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오상헌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모바일앱 '하나원큐' 이용 손님을 대상으로 한 PB(프라이빗 뱅킹) 자산관리 서비스인 '디지털PB 하이디'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 디지털!'의 의미를 가진 '디지털PB 하이디'는 자산관리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의 캐릭터다. 하나원큐의 'My PB' 또는 맞춤 설정을 통한 'MY 전담직원'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연령, 직업, 보유자산 등 손님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 콘텐츠'와 부동산, 세금, 투자심리 등 양질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하는 '공통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개인화 콘텐츠'는 예ㆍ적금, 펀드, 대출 등의 금융상품뿐만 아니라 손님 특성을 분석해 세무, 부동산 매매, 연금관리 등 종합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든 손님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는 '공통 콘텐츠'는 △돈이 되는 정보 △탁월한 세테크 △궁금한 부동산 법률 △진귀한 신탁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는 손님도 더욱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받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했다"며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손님들께 한층 더 차별화되고 유익한 디지털PB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오상헌 기자 bborira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