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구로 노인 폭행·살인 40대 구속송치…"묵묵부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면식 없는 60대 살해하고 80대 폭행

더팩트

일면식 없는 행인을 깨진 연석(도로경계석)으로 때려 숨지게 하고 고물 수집상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이 검찰에 넘겨졌다. /이동률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일면식 없는 행인을 깨진 연석(도로경계석)으로 때려 숨지게 하고 고물 수집상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40대가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구로경찰서는 20일 오전 강도살인과 폭행, 출입국관리법 위반,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4개 혐의를 받는 중국 국적 40대 남성 A씨를 서울남부지검에 구속 송치했다.

이날 오전 7시20분쯤 수감돼있던 서울 금천경찰서 유치장을 나온 A씨는 '피해자를 왜 죽였냐', '왜 경찰 조사에 협조 안 했냐' 등 취재진 질문에 답하지 않고 호송차에 올렸다.

A씨는 지난 11일 오전 6시쯤 서울 구로동 공원 앞에서 60대 남성 B씨를 깨진 연석(도로경계석)으로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도주하던 A씨는 리어카를 끄는 80대 남성 고물 수집상을 폭행한 혐의도 있다.

경찰은 같은 날 오전 6시9분쯤 인근에서 A씨를 현행범 체포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필로폰 양성반응이 나왔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정밀검사 등을 토대로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도 적용했다.

경찰은 A씨가 B씨를 살해하는 과정에서 금품을 강취한 사실을 확인하고 죄명을 살인에서 강도살인 혐의로 변경했다.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도 파악됐다. 다만 경찰은 A씨가 불법체류자는 아니라고 설명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