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광재 정책자문위 출범 "미래를 선도하는 강원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내·외 지식인 100명, 강원도 미래비전 발표-지지선언

아주경제

이광재 정책자문위 출범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원의 아들’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지사후보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성경륭 전 국가균형발전위원장)가 16일 민주당 강원도당 회의실에서 공식 출범했다.

정책자문위원회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는 강원도”를 비전으로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 및 과제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도내·외 지식인모임이 이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자문위는 강원도 민선8기 “강원도 전성시대, 강원도민 성공시대”를 위한 미래비전과 전략을 뒷받침하기 위해서, 도내·외 산·학·연 전문가, 지역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춘천 출신 마강래 교수(중앙대학교)는 △강원특별자치도 실현 △교육혁신에 기반한 신기술·신산업 프론티어 조성 △전략 특화도시 조성 △일-생활 균형 실현을 위한 강원도와 수도권의 초광역 메가시티 조성 △강원도의 상시인구(정주인구+단·중기 체류인구) 300만 시대 개막 등 ‘강원 5대 발전전략’과 강원미래 18개 핵심과제, 5권역+3지역의 미래강원발전구상을 제시했다.

성경륭 위원장은 “‘강원의 아들’ 이 후보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통해 강원도의 미래 대전환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며 “강원도 전성시대와 강원도민 성공시대에 꼭 필요한 일자리도지사, 교육도지사, 돌봄도지사, 문화도지사를 돕는 역할을 해내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이동원 기자 lay132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