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푸틴이 혈액암 앓고 있다? 美 잡지 보도로 건강이상설 재확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 잡지 뉴라인즈 통화녹음 근거로 푸틴 혈액암 투병설 제기, 외신들도 받아

우크라이나 軍도 푸틴 건강 언급, 매년 출전하던 아이스하키에도 모습 드러내지 않아

노컷뉴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9일(현지시간) 모스크바에서 열린 2차 세계대전 종전 기념일(전승절)에 군 열병식을 보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9일(현지시간) 모스크바에서 열린 2차 세계대전 종전 기념일(전승절)에 군 열병식을 보고 있다. 연합뉴스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혈액암 투병 중이라는 보도로 인해 푸틴의 건강 이상설이 확산되고 있다.

지난 12일 미국 잡지인 뉴라인즈는 크렘린궁과 가까운 러시아 올리가르히(신흥재벌)의 통화 녹음을 인용하면서 푸틴의 건강이상설을 집중 제기했다. 영국 '더 타임즈' 등 유럽의 주요 외신들도 이 내용을 받아 보도하고 있다.

뉴라인즈에 따르면 한 올리가르히는 지난 3월 익명의 벤처 투자자와의 통화에서 "푸틴이 혈액암을 앓고 있어 매우 아프다. 우크라이나 침공 전에 수술도 받았다"고 전했다. 또 "한 미친놈이 세계를 들었다 놨다 할 수 있다"며 푸틴에 대해 매우 부정적인 시각을 밝혔다. 해당 남성은 통화가 녹음되는 줄은 몰랐다고 한다.

우크라이나 군 관계자들도 푸틴 대통령의 건강 이상설을 퍼트리고 있다.

키릴로 부다노우 우크라이나 군사정보국장은 14일(현지시간) 공개된 영국 스카이뉴스와 인터뷰에서 "푸틴의 정신적 육체적 상태가 매우 나쁘며, 매우 아프다"면서 건강 문제를 언급했다.

그러면서 러시아군의 피해가 상당하다며 내부 쿠데타 움직임도 감지되고 있다면서 "8월 하반기가 전쟁의 전환점이며, 대부분 전투 활동은 연말까지는 끝날 것"이라고 주장했다.

영국, 프랑스, 미국 일부 언론들은 푸틴이 세르게이 쇼이구 국방장관과의 면담 당시 어색한 자세로 탁자를 잡는 등의 모습을 이유로 건강이상설을 제기하고 있다.

푸틴이 지난 9일 러시아 전승절 행사에서 따뜻한 날씨에도 두꺼운 무릎담요를 덮고 있었던 장면이나, 매년 직접 출전해왔던 아이스하키 경기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영상 메시지만 보낸 점도 등도 건강이상설에 근거가 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