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中 매체 "제로코로나, 세계 경제에 더 큰 확실성 가져다 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홍우리 기자 =중국 관영 매체가 또 한번 '제로 코로나' 정책의 당위성을 강조하며 중국 지도부의 제로 코로나 고수 입장을 옹호했다. 중국의 고강도 방역 정책이 세계 경제 성장을 저해한다는 서방의 지적에 반박한 것으로 보인다.

뉴스핌

[사진=신화왕(新華網)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화사(新華社)는 12일 "'제로 코로나', 중국과 세계 경제에 더 큰 확실성 가져다 줘"라는 제목의 사설을 실었다. 매체는 글에서 "일부 해외 기업가들이 중국의 코로나19 방역 조치가 업무에 영향을 줄 경우 중국을 대체할 방안을 고려할 것"이라며 우려를 표하고 있지만 영국 파이낸셜타임스는 최근 골드만삭스·JP모간 등을 포함한 다수 국제 투자은행들이 여전히 상하이에서의 업무 확장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며 "전염병이 전세계적으로 확산하기 시작한 이래 중국의 '제로 코로나'는 중국 발전에 더욱 건강하고 안전하며 안정적인 환경을 창조했을 뿐 아니라 세계에 행복을 가져오고 세계 경제에 더 큰 확실성을 가져다 주었다는 점이 사실로서 증명됐다"고 강조했다.

매체는 이어 "흔들림 없이 '제로 코로나' 기조를 견지해 온 것이 중국 경제로 하여금 고효율의 방역 조치를 토대로 세계가 주목할 만한 거대한 강인함과 활력을 발산하도록 했고 글로벌 투자자에게 있어 중요한 신흥 '옥토(沃土)'이자 부(富)의 원천이 되게 했다"면서 "흔들림 없이 '제로 코로나' 기조를 견지한 것은 중국 제도의 우월성과 통치 효율을 드러내고 근본적으로 장기 투자자의 자신감을 확고하게 했다"고 역설했다.

매체는 또한 "제로 코로나 기조를 견지했기에 중국은 비로소 '사람'과 '시장', 전체와 일부, 단기와 장기 등 여러 가지 중요한 관계를 처리할 수 있었고 나아가 전염병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중외 대외 무역 협력의 '닻'을 안정시킬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중국은 비로소 초대형 시장 우위를 발휘할 조건을 갖추고 세계 경제에 보기 드문 공급과 수요를 제공했다"고도 주장했다.

매체는 그러면서 "중국처럼 인구가 많고 의료자원이 부족한 개발도상국이 '제로 코로나'를 포기할 경우 가늠하기 힘든 공중보건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음을 외부 세계는 이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인민 생명의 안전과 신체 건강이 중대한 위협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조업 재개는 뿌리 없는 나무처럼 지속될 수 없다. 전염병 방역은 힘에 부치고 조업 생산은 지연되는 악성 순환에 빠질 것"이라면서 "그 결과는 중국 경제에 심각한 피해를 끼치고 외국 투자자들에 거대한 손실을 입힐 것이며 나아가서는 세계 경제 회복을 방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hongwoori8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