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종교계 이모저모

노동절 집회·부처님오신날 연등회에 서울 도심 교통통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연등행렬을 준비합니다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27일 종로구 조계사에서 신도들이 부처님 오신 날 연등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2022.4.27 xyz@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서울경찰청은 오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이틀간 노동절 집회와 부처님 오신 날 연등회 등을 고려해 도심권에 대해 교통통제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30일에는 종각∼흥인지문 구간에서 연등 행렬의 사전 준비를 위해 오후 1시부터 다음 날 오전 3시까지, 동국대입구∼흥인지문 구간에서 연등 행렬이 시작되는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 세종대로 사거리∼종각∼안국동사거리 구간에서 오후 7시부터 5월 1일 0시까지 교통이 통제된다.

특히 종로 구간은 연등 행렬이 통과하는 오후 7시부터는 남북 간 통행도 전면 통제돼 율곡로와 을지로 등으로 차량 우회가 필요하다.

연등회 2일차이자 노동절인 5월 1일에는 조계사 앞 우정국로가 오전 9시부터 2일 0시까지 통제된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조합원 1만여 명은 당일 남대문∼태평로 구간에 집결할 것으로 보인다. 이후 적선로터리까지 행진도 예고돼 있어 경찰이 대비 중이다.

전국장애인철폐연대도 같은 날 500명이 마로니에공원에서 집회를 한 후 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찰청은 이와 관련해 이날 오후 경찰청장 주재로 노동절 집회 대책 회의를 연다. 앞서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민주노총 등의 대규모 집회에 대해 엄정한 대응을 경찰 측에 주문한 바 있다.

한편, 서울경찰청은 교통혼잡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통제구간 주변에 안내 선간판과 플래카드 407개를 설치하고, 교통경찰 등 400여 명을 배치해 차량 우회 유도 등 교통관리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 당일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 전화(☎02-700-5000), 종합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 카카오톡(서울경찰교통정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교통통제 시간 및 구간
[서울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is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