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중국 상하이 일일 신규 감염자 2만 명대…봉쇄 20일째 지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상하이의 도시 봉쇄가 20일째 지속하고 있지만 일일 신규 감염자 수는 여전히 2만 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16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전날 상하이 신규 감염자 수는 2만3천513명을 기록했습니다.

상하이의 일일 감염자 수는 2만3천72명이 발생한 그제 소폭 감소했지만 하루 만에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상하이는 지난달 28일 시작한 도시 전면 봉쇄를 지난 10일 오후 일부 지역에만 제한적 수준에서 완화했습니다.

상하이시는 봉쇄를 완화한 뒤 신규 감염자가 다시 늘어나자 감염자가 많이 발생한 자딩구는 오는 21일까지 집중 방역 하기로 했습니다.

'사회면 제로 코로나'를 선언한 지린성은 전날 신규 감염자가 632명으로 이틀 연속 1천명 이하를 유지했습니다.

사회면 제로 코로나는 무증상자를 포함한 신규 감염자가 격리 통제 구역에서만 발생해 지역사회 전파 위험을 효과적으로 차단했다는 중국식 방역 용어입니다.

이날부터 19일까지 부분 봉쇄를 시작한 산시성 시안은 전날 2명의 신규 감염자가 발생했습니다.

시안에서는 화물·물류 종사자에 의한 집단 감염으로 2일부터 현재까지 43명의 감염자가 나왔습니다.

지역 감염이 확산하는 광둥성 광저우는 전날 신규 감염자가 33명으로 확산세가 지속하고 있습니다.

전날 중국 전체 신규 감염자 수는 2만4천680명을 기록했습니다.
안상우 기자(asw@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