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민주 합당' 새물결 김동연, 경기지사 출마…"제 모든 것 걸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합당을 선언한 새로운물결의 김동연 대표가 오늘(31일)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경기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김 대표는 오늘 오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에서 "경기도를 대한민국 변화를 이끌 새로운 중심으로 만들겠다"면서 "경기도를 새롭게 바꾸는 데 제 모든 것을 걸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작은 대한민국인 경기도를 제대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정치 리더십과 행정 리더십이 모두 필요하다"면서 "저는 대한민국 경제와 나라 살림을 책임졌던 국정 운영 경험과 지난 대선에서 정치 교체와 국민 통합을 핵심 의제로 만든 정치적 역량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번 지방선거에서 경기도는 '범정치 교체 세력'에 가장 중요한 지역"이라면서 본인이 당선시 곧 출범할 윤석열 정부의 독선을 막고 이재명 전 대선 후보와의 약속을 이행하며 정치 교체 실천 동력을 확보하는 의미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범정치 교체 세력'(으로) 지방선거 전체를 이끌고 반드시 승리하는 후보가 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대표는 미래 대비·민생 안정·평화 공존·정치 교체를 주 과제로 꼽으면서 "서울보다 인구가 400만 명이 더 많고 경제 규모도 큰 경기지사가 국무회의에 들어가지 못하고 국정에 소외되고 있다. 제2 국무회의로서 시도지사협의회를 경기도가 주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문재인 정부 초대 경제부총리를 지낸 김 대표는 지난해 8월 대선 출마를 선언했으나, 지난 2일 후보직을 사퇴하고 이 전 후보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김 대표는 민주당과 새로운물결이 합당 논의에 착수함에 따라 민주당 내 경선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유영규 기자(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