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다온아이앤씨, 고양 시승격30주년 기념행사에서 드론쇼 선보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온아이앤씨(대표 양찬열)가 3월 26일 일산호수공원 일대에서 400대 드론쇼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드론쇼는 고양시 시승격 30주년 및 특례시 출범 원년을 맞아 개최된 기념행사 <그해 고양은>에서 공연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했다고 ㈜다온아이앤씨 담당자는 전했다.

㈜다온아이앤씨는 기념행사의 메인 행사로 드론쇼를 선보였다. 관계자는 "시승격 30주년을 기념하고 특례시 출범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드론쇼에 담았다"고 "일상으로 돌아갈 고양, 봄이 오는 모습을 구현한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도 전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또한 작년 개장한 대덕 드론 비행장을 알리는 콘텐츠도 선보였다고 한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드론쇼는 세계적으로 각종 축제, 행사 등에서 불꽃놀이의 대체제로 활용되고 있으며 뉴노멀 시대의 비대면 야간 공연 콘텐츠로 자리매김 했다. ㈜다온아이앤씨는 드론쇼에 스토리텔링을 더해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음악, 뮤지컬, 콘서트, 프로포즈 등 각종 이벤트와 연계하여 더욱 더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담당자는 전했다.

한편 ㈜다온아이앤씨는 2019년 5월 국내 기업 최초로 야간에 드론쇼(100대 군집비행)를 선보였으며 2022년 3월 광안리 해수욕장 일대에서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1,050대 드론쇼를 운영한 국내 드론쇼 대표 기업이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