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종교계 이모저모

광주·전남 7대 종단 종교인 이재명 지지 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광주·전남 종교인 이재명 지지 선언
(광주=연합뉴스) 광주와 전남 지역 7대 종단 종교인들이 2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2022.3.2 cbebop@yna.co.kr (끝)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광주와 전남 지역 7대 종단 종교인들은 2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대전환의 시기에 국가적 위기를 잘 극복하고, 국민 통합과 한반도 평화, 공정한 대동 세상을 바라는 시대정신과 국민적 요구에 부합하는 후보"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거치면서, 국민들의 눈높이로 민생의 어려운 문제를 시원하게 해결하고 능력을 실적으로 입증한 약속을 철저히 지켜온 준비된 대통령 후보"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어떤 후보는 남의 머리를 빌려서 쓰면 된다고 하지만, 최소한 유능한 사람을 고를 수 있는 안목과 능력은 갖춰야 한다"며 "그동안 언행으로 볼 때 기본 자질이 의심스러운 후보에게 국정을 맡기는 것은 국가적 위기를 초래할 위험이 크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부여한 검찰권을 사유화해 가족 비리를 덮어주고 검찰권을 강화해 검찰 공화국을 꿈꾸며 선제타격론으로 불안을 조성하는 후보는 대통령 후보 자격이 없다"고 덧붙였다.

cbebop@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