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차기 대선 경쟁

민주당 야심작 '재밍' 장악한 '게임고수' 안티들[이슈시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더불어민주당이 대선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하며 공개한 정치 OTT(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재밍'을 일부 안티(반대파)들이 장악했습니다. '재밍'에는 몇 가지 간단한 게임들이 있는데, 일부 안티들이 고득점을 하고 상위 랭킹을 차지하면서입니다.
노컷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5일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열린 합동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5일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열린 합동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이 대선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하며 공개한 정치 OTT(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재밍'을 일부 안티들이 장악했다. '재밍'에는 몇 가지 간단한 게임들이 있는데 일부 안티들이 고득점을 하고 상위 랭킹을 차지하면서다.

15일 더불어민주당 선대위는 정치 OTT 서비스 '재밍'을 공개했다. '재밍'은 대선 후보의 이름인 '재명'과 현재진행형(ing)을 합성한 단어로 재밍 오리지널, 위키잼, 공약잼, 참여잼 등 4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이중 참여잼에는 '잼스텔라', '잼드라이브' 등 간단한 게임이 있다. '잼스텔라'는 마우스로 조종하는 '갤러가' 형식이고, '잼드라이브'는 캐릭터를 좌우로 이동하며 장애물을 피하는 게임이다.

게임을 완료하면 기록이 나오는데 본인 점수와 함께 과거 오락실 게임처럼 상위 랭킹 10까지의 기록도 노출된다.

노컷뉴스

재밍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재밍 홈페이지 캡처​그런데 이날 각종 온라인커뮤니티에는 각 게임의 상위 랭킹 아이디가 화제를 모았다. 게임 상위 랭킹 대부분을 이 후보 '안티'로 보이는 사람들이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실제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사진들을 보면 '사라진초밥십인분', '법카쓰고싶다' 등 아이디가 눈에 띈다. 이같은 아이디는 최근 이 후보의 아내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사적 유용 논란을 비판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윤석열대통령', '갓석열킹석열' 등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이름도 많이 보였다.

'재밍' 오픈 날에는 게임 등에서 일부 윤 후보 지지자들의 활동이 두드러지자 사이트 접속이 잠시 막히기도 했다.

16일 오전에는 상위랭킹 아이디 일부분을 가리고 '잼드라이브', '잼스텔라'가 잠시 다시 오픈됐다. 그러나 이내 '윤**' 아이디가 상위랭킹을 차지했다.

민주당은 한때 '재밍'내 게임 접속을 막아놓았다가 이날 오후 다시 접속을 허용한 상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