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초유의 현직 당대표 징계

고민정 "이준석 불출마해야" 허은아 "우리 대표는 0선인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표창원의 뉴스하이킥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민의힘 쇄신 의미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불출마해야 한다고 말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은 “우리 대표는 0선인데 어디에 불출마를 한다는 거냐”며 반박했다.

두 의원은 지난 27일 저녁 MBC 라디오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 함께 출연했다. 이날 토론 주제는 대통령 후보 TV토론, 네거티브 선거, 정치 쇄신 등이었다.

고 의원은 “(우리 당은) 송영길 대표가 불출마를 선언했고 3연임 초과를 금지하겠다고 밝혔다”며 “국민의힘에서는 한 게 뭐가 있느냐”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자 허 의원은 “송영길 대표가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 민주당 내에서 반발이 일어나고 있다는 소문들이 자자하다”고 응수했다.

고 의원은 “소문일 뿐”이라고 일축하며 “국민의힘에서는 어떤 쇄신안을 갖고 있느냐”고 재차 물었다. 허 의원이 “그건 저희가 알아서 하고 있다. 지방선거 때 시험을 봐서 하는 것도 하고 있고. 이준석 대표의 쇄신안에…”라며 설명을 이어가던 상황에서 고 의원은 “이준석 대표도 불출마하는 겁니까? 그러면”이라고 물었다.

허 의원은 “왜 불출마를, 어디에요” “이준석 대표는 0선이라 국회의원을 해본 적이 없다”라며 다소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에 고 의원은 “앞으로 출마할 수도 있는 거 아니냐”고 주장했다.

그러자 허 의원은 “출마하셔야죠”라고 했고, 고 의원은 “하셔야 하냐”라고 물었다. 이에 허 의원은 “노원구에서 출마하셔야죠”라고 했고, 고 의원은 “권력은 내려놓지 않으시겠다는 건가”라고 했다.

허 의원은 “민주당은 (용퇴론이) 3선 4선 말씀하시는 것 아니었나. 0선이다. 저희 대표는”이라고 했다. 고 의원은 “그러니까 앞으로 출마하시겠다(는 겁니까)”라며 이 대표의 출마 여부를 재차 확인했고 허 의원은 “당연히 출마하셔야죠”라고 답했다.

하수영 기자 ha.suyou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