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이재명 '오직 국민, 민생' 메시지 담은 NFT 경매…수익금은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후보의 새해 메시지를 담은 대체불가토큰(NFT)이 경매에 부쳐집니다.

SBS

이재명 후보의 새해 메시지를 담은 NFT (사진=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제공,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오늘(28일) '오직 국민, 오직 민생이라는 각오로 민생 경제 회복에 온 힘을 쏟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올 한해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빕니다'라는 내용의 이 후보 신년 인사와 서명을 이미지화해 NFT로 발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발행된 NFT는 이날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세계 최대 NFT 마켓인 오픈씨(OpenSea)를 통해 경매에 부쳐집니다.

민주당이 지난번 최초로 발행한 NFT '이재명은 합니다 소확행 공약 1호'도 함께 경매에 오릅니다.

민주당은 NFT 낙찰시 수수료를 제외한 수익금 전액은 공직선거법이 허용하는 한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이 후보는 "NFT는 미래 산업의 한 축이기에 외면할 게 아니라 적극 활용하고 사업으로 받아들여 기회로 만드는 게 중요하다"며 "우리가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많은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기태 기자(KKT@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