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윤석열 '조국 대통령 되냐' 유명 역술인에 물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 또 한 번 무속논란이 불거졌다.

JTBC는 26일 역술인 서대원 씨와 인터뷰를 통해 과거 윤 후보가 배우자 김건희 씨의 입을 빌려 자신에게 "조국이 대통령이 되겠는가?"라고 물었다고 보도했다. 서씨는 40년간 주역을 연구한 유명 역술인이다.

아이뉴스24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기는 맑게, 쓰레기는 적게, 농촌은 잘살게'를 주제로 환경·농업 관련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씨에 따르면 윤 후보 내외와 인연은 지난 2019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서씨는 자신이 양재에서 포럼을 하다 김씨를 처음 만났고 김씨 요청으로 윤 후보를 만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세 사람이 만날 당시 윤 후보는 유력한 차기 검찰총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었으나 경쟁자들에 비해 늦은 사법고시 기수가 약점으로 꼽히던 때였다.

서씨는 윤 후보가 자신에게 "나는 지금 기수가 좀 뒤로 있어서 이번에 내가 사양을 하면 다음에 또 그런 기회가 오겠습니까"라고 물어봤고 자신은 "오지 않는다"라고 답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이 되라든지 이런 소리는 전혀 한 일이 없고 단지 총장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는 했다"고 덧붙였다. 실제 만남 4달 뒤 윤 후보는 검찰총장으로 지명됐다.

그는 윤 후보에게 '율산'이라는 아호를 지어줬다며 윤 후보 부부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아이뉴스24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 없는 나라' 장애인 정책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씨는 윤 후보와 두 번째 만남은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민정수석을 법무부 장관으로 지명한 2019년 8월쯤이라 했다.

그는 "자연스럽게 조 수석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고. 이런 이야기를 해도 될지 모르겠는데. 조국하고 친하게 지내십시오 이랬어"라고 말했다.

서씨는 이날 만남 후 윤 후보 배우자 김씨의 전화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수화기 너머의 윤 후보(당시 검찰총장) 목소리가 또렷이 들렸다고 말했다.

서씨는 "(김건희) 옆에서 들리는 소리가 그래서 조국이 대통령 되겠는가? 이렇게 (물으라고) 시키더라고 이 남편이"라고 했다.

그는 정치판에 휘말리는 것이 싫어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았고 이후 윤 후보 부부와 연락이 끊겼다고 말했다.

서씨는 마지막으로 "남편이 대통령 후보가 될 줄은 상상도 못 했다"는 김씨 주장과 달리 윤 후보는 검찰총장 시절부터 이미 대권에 뜻이 있었던 것 같다고 추정했다.

국민의힘은 이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