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김정은 위원장과 정치 현황

북한 간부들, 집권 10주년 김정은 우상화 토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천재적인 사상이론가, 특출한 정치가" 칭송

아주경제

전원회의 도중 인상 찌푸리는 김정은 위원장 (서울=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지난달 27∼31일 제8기 제4차 전원회의를 이끌며 농촌문제를 비롯한 먹고 사는 문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사진은 김 위원장이 회의 도중 인상을 찌푸린 채 책상 위에 놓인 자료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참석자들을 질타하는 듯한 모습. [조선중앙TV 화면] 2022.1.2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2022-01-02 18:14:25/ <저작권자 ⓒ 1980-2022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북한 고위 간부들이 집권 10주년을 맞이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띄우는 토론회를 개최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중앙방송은 26일 "김정은 동지의 위대성과 불멸의 업적을 깊이 체득하기 위한 중앙연구토론회가 25일에 진행됐다"고 보도했다.

토론회에는 리일환 노동당 선전선동 비서, 강윤석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한창순 김일성군사종합대학 총장, 김승찬 김일성종합대학 총장 겸 교육위원회 고등교육상, 심승건 사회과학원 원장, 리성학 내각 부총리 등 고위급 간부들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김 위원장을 "천재적인 사상이론가, 비범·특출한 정치가"라고 우러렀다. 업적으로는 '인민대중 제일주의', '국가제일주의', '혁명의 내적 동력 강화' 등을 꼽았다.

특히 "(김 위원장은) 누구도 따를 수 없는 담대한 배짱과 세련된 영도로 자위적 국방 건설의 급속한 발전을 이끄시었다"며 "어떤 값비싼 대가를 치르더라도 기어이 강력한 국가 방위력을 마련해 내 나라의 하늘을 영원히 푸르게 하려는 철석의 의지"라고 칭송했다.

김 위원장은 2011년 12월 부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사망한 뒤 북한군 최고사령관에 추대됐다. 공식 집권은 이듬해 4월부터다. 올해는 김정은 정권 공식 출범 10주년인 데다 김정일 80회 생일(2월 16일), 김일성 110회 생일(4월 15일)인 해이기도 하다. 이를 성대히 기념하고자 북한 내부에서 연초부터 김 위원장을 우상화 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노동신문도 이날 사설에서 "김정은 총비서의 혁명사상은 모든 이론·실천적 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는 대백과전서"라며 "혁명사상을 신념화·체질화한 참된 충신"이라고 표현했다.

노경조 기자 felizkj@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