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법정 나온 심상정 "윤석열 후보가 지지율 떨어지니까 주문 생산한 토론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간의 양자 TV토론을 금지해 달라고 낸 가처분 신청에 대한 심문이 오늘(25일) 오전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렸습니다.

JTBC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25일 오전 서울남부지법에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심 후보 측은 "윤석열 후보가 최근 지지율이 떨어지니까 이재명 후보와 담합해 둘만 하는 토론회를 기획했다"며 방송을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윤 후보는 방송국들이 애초 추진했던 4자 토론에 혼자 응하지 않았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여론 조사를 보면 TV 토론회를 본 뒤 지지 후보를 바꾸겠다는 유권자가 많아, 심 후보가 제외되면 '비주류 후보는 어차피 당선이 안 된다'는 인상을 심어줄 우려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심문에 직접 출석한 심 후보는 "공공재인 전파를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지상파 방송사들이 거대 양당이 주문한 방송을 하겠다는 건 부당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의당 대선 후보인 제가 토론회에 나가지 못하게 되면 가난한 청년, 집 없는 세입자 등 제가 대변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도 함께 지워지게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KBS 등 지상파 3사 측은 "선관위 주최 토론회가 아닌 언론 기관 초청 토론회는 우리가 자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반박했습니다. 이어 "여러 후보가 참여하는 토론회를 열려고 했지만, 후보자들 사이의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결국 의혹의 중심에 있는 두 후보 간의 양자 토론을 하게 됐다"며 "유권자들의 관심이 큰 후보들 간의 토론을 해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재판부는 오늘 저녁까지 양측의 추가 입장을 서면으로 더 받은 뒤 결론을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송우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