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종로5가역 인근 도로서 깊이 1m 싱크홀 발생...“복구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23일 낮 12시 5분쯤 서울 종로구 종로5가역 인근 도로에서 가로 3m, 세로 2m, 깊이 1m의 싱크홀(지반 침하)이 발생했다.소방과 서울시 등 관계 당국에 따르면 교통사고나 인명피해는 없었다. 서울시 북부도로사업소와 경찰은 사고 예방을 위해 동대문역에서 종로5가 방면 2개 차로 중 1개 차로를 통제하고 있다. 사진은 종로5가역 인근 싱크홀 발생 현장. 2022.1.23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종로구 종로5가역 인근 도로에 싱크홀이 발생해 당국이 수습에 나섰다.

23일 낮 12시 5분쯤 서울 종로구 종로5가역 인근 도로에는 가로 3m, 세로 2m, 깊이 1m의 싱크홀(지반 침하)이 발생했다.

이날 소방과 서울시 등 관계 당국에 따르면, 교통사고나 인명피해는 없었다. 서울시 북부도로사업소와 경찰은 사고 예방을 위해 동대문역에서 종로5가 방면 2개 차로 중 1개 차로를 통제하고 있다.

서울시는 상수도관 용접 부위에 발생한 균열로 인한 지반 유실 때문에 싱크홀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다.

이날 오후 6시쯤부터 진행된 복구 작업은 약 6시간 뒤인 24일 0시쯤 완료될 예정이다.
서울신문

23일 싱크홀(지반 침하) 현상이 발생한 서울 종로구 종로5가역 인근 도로에서 관계자들이 복구작업을 하고 있다. 소방과 서울시 등 관계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5분께 서울 종로5가역 인근 한 도로에서 가로 3m, 세로 2m, 깊이 1m의 싱크홀이 발생했다. 서울시는 상수도관 파열로 인한 지반 유실로 싱크홀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다. 2022.1.23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효진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