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만화와 웹툰

"BTS 파워!" 네이버웹툰-하이브 '세븐 페이츠:착호' 론칭 이틀 만에 신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네이버웹툰 ‘7FATES CHAKHO’ 대표 이미지. 제공|네이버웹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김효원기자]“BTS 파워!”

네이버웹툰이 그룹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 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가 글로벌 론칭 이틀 만에 누적 조회수 신기록을 세웠다.

네이버웹툰은 18일 ‘7FATES: CHAKHO’의 웹툰과 웹소설 조회수가 론칭 이틀 만에 1500만을 돌파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네이버웹툰의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태국어 서비스의 일간 활성 이용자수(DAU) 역시 최고치를 경신했다.

‘7FATES: CHAKHO’는 네이버웹툰의 영문 서비스 플랫폼 ‘웹툰(WEBTOON)’에서 실시간 화제의 신작 차트와 전체 장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지난 16일 공개된 ‘DARK MOON: 달의 제단’(다크 문: 달의 제단)은 화제의 신작 차트 2위, 판타지 장르 차트에서 4위를 기록 중이다. 17일 공개된 ‘별을 쫓는 소년들’도 공개 하루 만에 네이버웹툰의 영어와 독일어, 스페인어 서비스에서 실시간 화제의 신작 차트 3위에 올랐다.

‘7FATES: CHAKHO’, DARK MOON: 달의 제단, ‘별을 쫓는 소년들’은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서비스에서 실시간 화제의 신작 차트 1, 2, 3위를 나란히 휩쓸었다.

작품 평점도 높다. ‘7FATES: CHAKHO’는 네이버웹툰의 영문 서비스 플랫폼 ‘웹툰(WEBTOON)’에서 10점 만점에 9.9점을 기록했고, 공개 이틀 만에 74만명의 구독자가 모였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하이브와 협업한 이번 프로젝트는 업계 최초로 10개 언어로 웹툰과 웹소설을 동시 론칭한 케이스로, 세 작품 모두 호기심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을 세련된 작화로 표현해 호평 받고 있다”며 “신규 방문자뿐 아니라 기존 가입자들까지 폭넓고 다양한 독자층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