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콘텐츠 핫&뉴] 조이시티 ‘건쉽배틀:토탈워페어’ 신 항공모함 등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의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해 신규 항공모함 ‘제럴드 R 포드’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제럴드 R 포드’는 기존의 ‘니미츠’를 뛰어넘는 능력을 지닌 상위 항공모함이다.

‘제럴드 R 포드’는 항모에서 출격하는 전투기로 적 항모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고 본 군함의 공격력과 장갑을 강화하는 고유 스킬을 지니고 있다.

신규 시스템 ‘항모 그룹’이 추가됐다. 유저는 ‘항모 그룹’을 통해 항모 진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한 진형에 따라 호위 항모 수와 버프의 종류 및 수치가 달라진다.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규 항공모함 ‘제럴드 R 포드’ 건조 시 ‘제럴드 R 포드’의 설계도 50개를 지급한다.

매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3주년 기념 럭키 박스’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서비스 1주년 감사 이벤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PC MMORPG ‘엘리온(Elyon)’의 서비스 1주년 감사 이벤트를 8일부터 진행한다.

1주년 감사제는 게임에 복귀하는 모험가를 위해 4등급 루미너스, 프리미엄 소환수, 전설 초기화 주문서 등의 보상이 접속 즉시 제공된다.

여기에 모든 모험가를 위한 1주년 이벤트 역시 준비됐다. 서비스 1주년 기념 특별 소환수 및 스타일 아이템, 22일 출시 예정인 신규 클래스 ‘아처’ 출시 이후 사용 가능한 방어구 교환권, 5등급 루미너스 등 특별한 아이템이 100% 지급된다.

◆엔씨, ‘블소2’ ‘Chapter 1. 시간의 지배자’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은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의 ‘Chapter 1. 시간의 지배자’ 업데이트를 8일 진행했다.

‘시간의 지배자’는 ‘블소2’ 출시 이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신규 지역 ‘해룡산맥’을 즐길 수 있다.

‘블소2’는 아이템 재련 시스템인 ‘야루의 상자’를 선보인다.

엔씨는 1인 인스턴트 던전인 ‘시련 던전’을 업데이트했다.

‘블소2’ 모든 이용자에게 ‘시간의 지배자’ 업데이트 기념 특별 보상 ‘야루: 시간의 축복’을 지급한다.

엔씨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시간의 지배자 WEEK ▲베일의 비사문과 은밀한 약속 ▲빛나는 장비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텐센트 신규 게임 브랜드 ‘레벨 인피니트’, 천애명월도M 한국 서비스

텐센트의 글로벌 신규 게임 브랜드 ‘레벨 인피니트’가 텐센트게임즈 산하 개발사 오로라스튜디오의 신작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을 서비스한다고 8일 밝혔다.

레벨 인피니트는 이날 전 세계에 공식 출범한 텐센트게임즈의 신규 브랜드다.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게임 서비스를 담당한다. 암스테르담과 싱가포르에 주요 거점을 두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 직원을 배치한다. 글로벌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주요 스튜디오에 기술적·개발적 리소스를 지원하며 현지 시장분석과 인사이트 제공, e스포츠 사업 및 GaaS(Games as Service)를 제공한다.

텐센트측은 “‘천애명월도M’은 레벨 인피니트가 한국에서 직접 퍼블리싱하기로 발표한 첫 번째 게임”이라며 “수준 높은 퀄리티의 게임을 보다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천애명월도M’은 텐센트게임즈 산하 오로라스튜디오가 자체 개발한 ‘퀵실버’ 엔진을 활용해 4년간에 걸쳐 제작된 모바일 게임이다. 원작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준하는 그래픽 품질을 자랑한다. 바람에 흔들리는 옷자락, 빗방울이 얼굴에 닿아 젖어가는 캐릭터 등의 세밀한 묘사가 특징이다.

지난달 17일부터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1’에도 출품된바 있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자동 각인 기능 ‘도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라이온하트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자동 각인 시스템을 추가했다.

자동 각인 시스템은 하나의 슬롯에 3개의 동일한 옵션이 등장할 때까지 ‘각인’을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3챕터와 4챕터에서 만나볼 수 있는 퀘스트 보스 몬스터들과 월드 던전 내 ‘다이아 리그’와 ‘트리니티 리그’의 난이도도 하향 조정했다.

이와 함께 ‘길드 공격대’에 일괄 요청 기능을 추가하고 해체 대기 시간을 대폭 줄였다. 서버 안정화를 위해 1~4챕터 및 정예 던전 일부 지역의 몬스터 개체 수도 조정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연말을 맞아 ‘눈송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2주 간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각종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29일까지 미션 수행 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눈송이’를 제공한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