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SKT, ‘예방접종 정보 제공 서비스’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통신사 관계 없이 ‘이니셜’ 앱 설치하면 조회 가능

‘노인 일자리 자격증명’·‘무인매장 출입인증’ 출시 예정

인더뉴스

사진ㅣSK텔레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제공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백신 접종 완료 고객은 가입 통신사에 관계없이 SKT의 앱 '이니셜'을 설치하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니셜은 사용자가 본인 단말에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저장·제출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용자는 인증에 필수적인 정보만을 선택해 제출하면 됩니다. SKT는 해당 정보가 특정 기업 서버가 아닌 사용자 스마트폰의 보안 영역에만 보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또 보건복지부의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가 출·퇴근 시 '일자리 자격증명'과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를 QR코드로 제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이달 중 시작할 계획입니다. 또 이니셜을 활용한 무인매장 출입인증을 연내 출시할 예정입니다.

오세현 SKT 디지털 에셋 CO(컴퍼니) 담당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 서비스를 통해 DID(탈중앙화 신원증명) 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환경·사회·기업구조) 가치를 창출하는 데 기여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1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