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전남도,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주간’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영남 기자(=전남)(cyn44550@gmail.com)]
전남도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22개 시·군과 각종 시민단체 등 도민이 함께 하는 ‘탄소중립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탄소중립주간은 지난 2020년 12월 10일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선언’ 1주년을 맞아 ‘더 늦기 전에 2050 탄소중립’을 주제로 운영한다.

프레시안

▲전라남도 청사 전경ⓒ전남도청



또한 올해는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사회 실현의 중요성과 절실함을 알리고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는 문화가 사회 전체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 기간 전남도는 시·군, 유관기관, 사회단체 등 모든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특히 모든 도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광고 등 불필요한 전자우편을 삭제해 정보 저장과정에서 생기는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불필요한 메일함 비우기(디지털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 전남도는 겨울철을 맞아 전남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SNS 등을 활용한 ‘2050 탄소중립 온맵시 자랑 캠페인’ 등을 펼쳐 탄소중립 홍보를 강화한다. 온맵시는 목도리, 내복, 장갑 등 따뜻한 옷차림을 통해 사무실 등 실내 난방온도를 낮춤으로써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이는 활동으로 한자어 온(溫)과 순우리말 맵시를 합친 신조어다.

이와 함께 지역민과 함께 도시 만들기 시민토론회, 청소년 탄소중립 도전 선언, 탄소중립 실천 다짐 및 그린터치 사용 선언식 등 다양한 행사를 비롯해 탄소중립 생활 인증 2050, 대중교통 및 출퇴근 버스 한 번 이상 타기, 탄소포인트제 및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가입 홍보 등 다양한 캠페인도 펼친다.

한편 서은수 전남도 환경산림국장은 “조금은 불편할 수도 있지만 탄소중립은 도민의 작은 실천에서 시작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탄소중립 실천 확산을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남 기자(=전남)(cyn44550@gmail.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