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특징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오미크론' 관련 메디아나 +5.36%↑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병상 관련주로 꼽히는 메디아나(041920) 주가가 상승세다.

02일 오전 12시 35분 현재 메디아나는 전일보다 +5.36% 상승한 7670원에 거래되고 있고, 테라젠이텍스는 -1.49% 하락한 6630원에 거래되고 있다.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오미크론'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메디아나, 테라젠이텍스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메디아나는 응급환자를 위한 의료기기인 산소포화도 측정기, 인공호흡기, 심장충격기, 심전도, 혈압기, 호흡측정기, 체온기 등 필수 의료장비를 미국 의료기기 유통업체인 메디트로닉에 수출하는 업체다.

메디아나는 지난달 24일 '2021 세계일류상품 수여식'에서 자사 수동 심장충격기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자사 수동 심장충격기의 경우 대부분의 기능이 글로벌 제품 대비 최고 사양과 유일 사양으로 구성돼 향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선점도 유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일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266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국내 유입 이후 이틀째 5000명대 확진자를 이어가고 있는 상태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