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오미크론 발견' 남아공, 확진자 3배 급증 전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날 확진자 2800명, 지난주 하루 평균 500명보다 급증

"향후 2~3주 안에 병상 가동률 한계 직면"

뉴스1

28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을 떠나는 항공편이 운항을 중단하고 있는 가운데 요하네스버그의 OR탐보 국제공항에서 한 승객이 항공편을 찾고 있다. © 로이터=뉴스1 © News1 윤지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새 변이인 '오미크론(B.1.1.529)'이 발견된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이번 주말께 하루 확진자수가 3배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됐다.

AFP통신에 따르면 29일(현지시간) 남아공 보건당국은 전날 2800명 이상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주 하루 평균 확진자 약 500명, 2주전 약 275명보다 늘어난 수치다.

전염병학자인 살림 압둘 카림은 "오미크론 변이는 더 높은 전염성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주말까지 하루 평균 확진자는 1만건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앞으로 2~3주 안에 병상 가동률은 한계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오미크론의 등장이 일부지역에서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고 결국에는 전세계적으로 확산할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했다.

이어 "오미크론은 전례없는 수의 스파이크 돌연변이(spike mutations)를 갖고 있는데 이중 일부는 팬데믹 궤적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끼칠 수 있다"며 "새로운 우려 변이 오미크론과 관련한 종합적인 글로벌 리스크는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고 전했다.
kha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