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진중권·유창선 "尹, 과거 실패한 보수정당 정치인들에 둘러싸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지난 9월 1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서울 금천구 즐 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국민 시그널 면접’에서 진중권 면접관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유창선 시사평론가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캠프 조직을 겨냥해 "정치인 윤석열의 기본적 한계는 과거 실패한 보수정당 정치인들에게 둘러싸여 새로운 것을 요구하는 국민들의 마음을 읽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직격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유 평론가의 글을 공유하며 "제 생각과 100% 일치합니다"라며 유 평론가의 의견에 동의했다.

유 평론가는 28일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를 시작한 이래로 언제나 친하고 익숙하고 편한 사람들에만 의존해온 윤석열에게는 우리 정치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야겠다는 문제의식을 찾아볼 수 없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유 평론가는 이어 "아직 선거를 치르고 있는 상황에서 '문고리 3인방'이니 하는 얘기가 정치권 안팎에서 도는 상황은 예사롭지 않은 일"이라며 "그런 구조 속에서 '김성태 본부장'이 생겨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성태 전 의원은 윤 후보 선대위 직능총괄본부장에 임명됐다가 자신의 딸 KT채용청탁 문제로 비판이 쏟아지자자진 사퇴한 바 있다.

파이낸셜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페이스북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유 평론가는 "워낙 정권교체 여론이 높은 환경인지라 그러고서도 간신히 정권을 잡을 수도 있을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새로운 것에 대한 의지가 없는 정권이 들어선들 여소야대 환경을 넘어설 수 있는 국민의 압도적 지지를 얻기는 불가능할 것이고, 우리는 또 다시 실패한 정권을 겪어야할 가능성이 크다"면서 "윤석열이 말하는 정권교체가 단지 MB 정권의 시즌2를 의미하는 것이라면 국민에게 아무런 감흥을 주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성 메시지를 덧붙였다.

진 전 교수 또한 윤 후보 캠프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진 전 교수는 "지금 윤캠은 4공말 상황으로 보인다. 차지철 역할을 지금 장제원이 하고 있고. 여의도 바닥에는 벌써 '장순실'이라는 말이 나도는 모양"이라며 "캠프의 메시지가 산으로 가고 있다. 김병준은 허수아비"라고 평가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