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오늘의 날씨] 아침 영하권 추위, 일교차 크지만 '낮에는 포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전국적으로 추위가 찾아와 쌀쌀한 날씨를 보인 4일 오후 인천 서구 검암역 일대의 시민들이 두꺼운 외투를 걸친 채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 남용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내륙 일교차 15도 이상

[더팩트|배정한 기자] 일요일인 28일은 고기압이 우리나라에 중심을 두며 평년보다 따뜻하겠다. 하지만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이상 크게 벌어져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오전까지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라고 예보했다. 아침 기온은 -6~5도, 낮 기온은 10~17도로 예상된다.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산지, 충북 북부, 전북 동부, 경북 북부 내륙은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져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 영동과 경상권 해안에는 29일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이 밖의 내륙에도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 또는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m,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오가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0도, 수원 -2도, 춘천 -2도, 대관령 -8도, 강릉 3도, 청주 -1도, 대전 -2도, 전주 -1도, 광주 0도, 대구 -1도, 부산 4도, 제주 8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1도, 수원 12도, 대관령 10도, 강릉 17도, 청주 13도, 대전 14도, 전주 14도, 광주 16도, 대구 14도, 부산 16도, 제주 19도다.

hany@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