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SOHO 성공지원센터'는 2019년에 시작된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ESG 경영 실천프로그램이다. ▲창업 및 폐업절차 안내 ▲상권분석 ▲외부전문가의 컨설팅 연계 ▲정부지원제도(정책자금) 등을 안내해 자영업자의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자영업자의 경영애로 극복을 위해 온라인 경영 컨설팅 플랫폼인 '신한 소호 성공지원센터' 비즈온(Biz-ON)을 전국적으로 확대·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미지=신한은행] 최유리 기자 = 2021.11.03 yrchoi@newspim.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영업점과 상담을 통한 금융지원, 신한 소호사관학교를 수료한 선배들의 사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실전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신한 SOHO 성공지원센터' 비즈온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기존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제공하던 컨설팅을 전국 신한은행 22개 지역본부와 연계해 전국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개인사업자 및 예비 창업자는 신한 쏠비즈(SOL Biz)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 고객의 위기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컨설팅 지역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yrcho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