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1 (화)

“11월엔 쇼핑하세요”…코세페, 카드사 혜택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한·KB국민카드, 캐시백 지급

삼성·현대·롯데카드, 가맹점 할인혜택…상품권 증정하기도

가맹점별로 프로모션 상이…꼼꼼히 비교해야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를 맞아 카드사들이 2~6개월 무이자 할부 및 캐시백·할인혜택 등을 내세워 고객을 유인하고 있다. 알뜰 소비족이 늘어난 만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먼저 신한카드는 코세페 기간 동안 '신한데이(Day)' 이벤트를 열고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캐시백을 제공한다. 행사 가맹점은 편의점·음식점·커피전문점·베이커리·약국·헤어샵 등 '동네 단골가게'와 CGV·롯데시네마 등 '영화관', LF몰·한섬몰·무신사 등 '패션몰'과 알라딘문고·YES24 등 '온라인서점'이다.

동네 단골가게에서 15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1만원을, 영화관에서 2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2000원을 캐시백 해준다. 패션몰에서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 온라인서점에서 5만원 이상 이용 시 3000원씩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각 카테고리별 중복 추첨도 가능하지만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결제건은 추첨대상에서 제외한다.

할부 서비스 이용 고객에겐 추첨을 통해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한다. 신한Day 이벤트 응모 후 행사기간 동안 가맹점에서 100만원 이상 이용 시 3만포인트를, 50만원 이상 이용 시 1만포인트를 지급한다.

KB국민카드는 ▲하이마트 ▲LG·삼성전자 ▲전자랜드 등에서 가전제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거나 특정품목을 구입할 경우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 ▲쿠팡 ▲백화점 ▲대형마트 등 가맹점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또는 특정품목 구매 시 즉시·청구할인해 주거나 상품권을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우리WON마켓 기획전'을 열고 ▲디지털 ▲가전 ▲리빙 ▲명품 카테고리의 인기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50대 한정판매 상품을 비롯해 50% 이상 할인상품, 명품 특가상품 등이 준비됐다.

삼성카드는 ▲GS ▲현대 ▲롯데홈쇼핑 ▲CJ오쇼핑 ▲홈앤쇼핑 ▲SSG닷컴에서 5·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 디지털플라자에서 삼성카드 플러스페이로 행사 품목을 구매할 경우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주요 홈쇼핑업체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LG·삼성전자 ▲11번가 ▲이마트24 등 가맹점을 대상으로 5~10% 즉시할인 및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롯데백화점 제휴카드 이용 금액대별로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ON에서는 즉시할인 또는 쿠폰을 지급하고 롯데마트에서도 품목별 할인 및 사은행사를 이어간다.

비씨카드는 반려동물·약국업종 등에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CU ▲스타벅스 ▲유가네닭갈비 등 제휴업체에서도 할인 행사를 연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무이자 할부를 비롯해 캐시백, 청구할인, 포인트·상품권 지급 등 알짜 혜택이 모였다"며 "가맹점별로 혜택이 다른 만큼 똑똑한 소비를 위해 회사별 프로모션을 비교하고, 코세페 이후 11월 내내 행사를 이어가는 경우도 있어 홈페이지 등을 참조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