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Pick] 美 동물원 덮친 '델타 변이'…사자 11마리 코로나 확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Pick]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미국의 한 동물원에서는 사자들이 델타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CBS 등 외신들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동물원에 사는 아프리카 사자 11마리가 얼마 전 델타 변이 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감염된 사자들은 생후 1~9년이며, 기침과 무기력증, 재채기 등의 증상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공식 트위터를 통해 사자들의 감염 사실을 알린 덴버 동물원

사자들이 이상 증세를 보이자 동물원 측은 사자들을 대상으로 비강 면봉 코로나19 검사를 시행했고, 총 11마리가 양성 진단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덴버 동물원 관계자는 "코로나19에 감염된 사자들은 전문 의료 인력의 도움으로 현재는 대다수가 건강을 되찾은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동물원에서도 고양잇과 동물들의 감염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사자들의 치료 과정 등 정보를 다른 동물원과 공유했다"며 "우리 동물원 사자 중 아직 동물 전용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사자는 없다. 이후 추가로 백신이 제공된다면 호랑이와 함께 예방접종을 실시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덴버 동물원 사자들의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 감염 경로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올해 4월 인간에서 동물로 코로나19가 전파될 수 있다고 공식 확인한 바 있습니다. 현재까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보고된 동물로는 동물원에 거주하는 사자, 호랑이, 고릴라, 오랑우탄 등이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19에 감염된 동물이 다시 인간에게 바이러스를 전파했다는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트위터 'DenverZoo')
박윤주 에디터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SDF2021] 5천만의 소리, 지휘자를 찾습니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