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현대차 투싼PHEV, 獨전문지 평가서 종합 1위 휩쓸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개 자동차 전문지 비교 평가서 모두 종합 1위 차지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현대자동차 '투싼 PHEV'가 독일 3대 자동차 전문매체에서 실시한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SUV 비교 평가에서 유럽 대표 경쟁차종을 제치고 3개 비교 평가 모두에서 종합 1위를 휩쓸었다.

27일 현대차에 따르면 '아우토 자이퉁',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아우토 빌트'는 최근 독일을 비롯한 유럽시장에서 관심이 높아지는 PHEV SUV에 대한 비교평가를 각각 실시했다.

아우토 자이퉁은 이달 발간된 최신호에서 현대차 투싼, 폭스바겐 티구안, 푸조 3008, 오펠 그랜드랜드 등 4개 PHEV차량을 대상으로 바디, 컴포트, 파워트레인, 주행특성, 친환경성·비용 등 5가지 항목에 걸쳐 PHEV SUV 비교평가를 진행했다.

아이뉴스24

현대자동차 '투싼 PHEV'가 독일 3대 자동차 전문매체에서 실시한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SUV 비교 평가에서 종합 1위를 휩쓸었다. [사진=현대자동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우토 자이퉁의 비교평가에서 투싼 PHEV는 유럽식 주행 특성의 표본이라고 평가받는 폭스바겐 티구안, 브랜드 특유의 경쾌한 핸들링 성능을 자랑하는 푸조 3008을 제치고 주행 특성 부분에서 평가 차종 중 1위를 차지하며 종합 평가 1위를 기록했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역시 지난 8월 현대차 투싼 PHEV, 폭스바겐 티구안, 푸조 3008과 함께, 아우디 Q3 스포트백을 대상으로 PHEV SUV 비교 평가에 대한 결과를 발표했다.

바디, 안전성, 컴포트, 파워트레인, 주행특성, 환경, 비용 등 총 7개 항목에 걸쳐 세심한 평가가 진행됐고, 투싼 PHEV는 바디, 파워트레인, 주행특성, 비용 등 4가지 항목에서 평가차종 중 1위를 기록하며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아우토 빌트는 지난 7월 유럽시장에서 주목받는 PHEV SUV에 대한 비교평가를 실시해 발표한 바 있다.

아우토 빌트는 현대차 투싼, 푸조 3008,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도요타 RAV4등 4개 브랜드 PHEV SUV 차량을 대상으로 바디, 컴포트, 파워트레인, 주행특성, 커넥티드, 환경, 비용 등 6개 부문에서 꼼꼼한 평가를 진행했다.

현대차 투싼 PHEV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넓은 실내공간, 균형 잡힌 주행성능 등 비교 차종의 장점을 골고루 갖춘 차량으로 평가받으며 종합 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아이뉴스24

현대자동차 '투싼 PHEV'가 독일 3대 자동차 전문매체에서 실시한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SUV 비교 평가에서 종합 1위를 휩쓸었다. [사진=현대자동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자동차의 본고장 독일에서 다양한 유럽 브랜드들의 경쟁차종을 제치고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매체의 비교평가에서 종합 평가 1위를 차지한 것은 현대차의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