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가을 여행 동반자 쌍용 SUV, 스마트하고 넉넉한 공간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로드칸 캠핑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웅희기자] 시원한 바람과 색색으로 물드는 단풍 등 야외활동 및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이 북적이지 않는 한적한 곳으로 가족, 연인 혹은 친구들과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차박이나 캠핑과 같이 사람이 적은 곳에서 여유로운 공간을 누릴 수 있는 SUV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넉넉한 공간과 스마트함을 갖춘 쌍용자동차의 SUV 라인업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조사한 ‘코로나19에 따른 국내여행 행태 변화(2020~2021)’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후 사람이 적은 곳으로 여행을 떠난 비율은 지난해 동기 대비 7.1% 상승한 65.5%로 증가했고 ‘당일 여행 및 거주지에서 가까운 곳으로 여행’은 51.3%에서 43.9%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듯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8월까지 국내 SUV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7.9% 증가한 46만4373대를 기록했다.

국내 SUV 가운데서도 활용도 높은 공간만이 아니라 주행 중 편의까지 보장하는 쌍용차의 SUV가 특히 각광을 받고 있다. 가족과 함께 먼 거리를 떠나고 싶은 운전자들에게는 ‘올 뉴 렉스턴 마스터’가 주목받고 있다. 올 뉴 렉스턴 마스터는 국내 최정상급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Deep Control)을 적용해 비약적으로 향상된 예방안전성을 체감할 수 있다.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를 적용해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차로 중앙을 따라 안정적으로 주행해 운전자의 부담을 줄이고 안전성을 확보한다.

충돌 위험을 감지해 경고는 물론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제어하여 충돌을 방지하는 긴급 제동 보조(AEB), 차로 변경 시 충돌위험을 경고하고 사고 발생 시 차선을 유지해 2차 사고를 방지하는 ‘후측방경고’(BSW), ‘후측방 충돌보조’(BSA) 기능 등도 품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이용자를 위해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탑승객 안전하차 경고(SEW)도 더해 안전성을 제공한다.

편리함과 콘텐츠의 즐거움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INFOCONN)이 탑재돼 엔터테인먼트, 차량관리, 실시간 길안내 등의 전방위 서비스로 심리적 안정감과 즐거움까지 제공한다.

스포츠서울

렉스턴 스포츠 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픽업 트럭의 강점을 살린 와이드한 데크에 텐트 등 캠핑용품이나 자전거와 같은 레저용품까지 넉넉하게 실을 수 있어 여행지에서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줄 아웃도어 레저 활동을 돕는다. 픽업트럭 시장에서 뛰어난 성능에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가성비를 갖춘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따라올 경쟁자는 많지 않다. 특히 사용자가 용도나 니즈에 따라 스펙을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는 더 뉴 렉스턴 칸의 데크는 스포츠(1011ℓ, VDA 기준)보다 24.8% 큰 1262ℓ(VDA 기준)의 용량을 자랑한다. 75% 증대된 중량으로 최대 700㎏(파워 리프 서스펜션)까지,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까지 적재할 수 있다. 짐을 고정할 수 있도록 회전식 데크 후크가 장착돼 적재 편의성을 더욱 증대시켰다.

국내 최정상급의 반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코란도는 운전자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며 최근 트렌드인 먼 거리로의 여행을 좀 더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코란도 R-PLUS에 탑재된 2.5단계 수준의 반자율주행기능을 지닌 딥컨트롤 시스템은 운전 중일 때 그 진가를 깨닫게 된다. 특히 동급 최초로 고속도로 뿐만 아니라 일반도로까지 확장된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돼 후측방 앞차와의 간격 유지는 물론이고 차선 중앙 유지 기능과 차선이 없거나 희미한 도로에서도 앞차를 따라 경로를 인식하고 속도와 거리를 제어하며 수준 높은 자율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많은 짐이 필요한 아이 있는 가정의 패밀리카로도 탁월하다. 골프백 1개, 캐디백 2개를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551ℓ의 적재공간, 동급 최장 앞뒤좌석 간격으로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갖춰 유모차를 비롯해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아기용품들을 넣을 수 있다.

스포츠서울

티볼리 업비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티볼리 브랜드의 최상위 모델 업비트(TIVOLI Upbeat)는 핸들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면 음성인식 모드가 실행돼 주행 시 편리함을 제공하고 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효율적인 길로 안내하는 것 외에도 원격 제어 기능으로 날씨에 따라 차량 내부 온도를 조절하거나 차량 문 열고 닫기, 경적 및 비상등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해 음악, 인터넷 검색, SNS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여행 내내 한층 편안하고 즐겁게 드라이브할 수 있다. 2열 폴딩 시 확장되는 적재공간은 접이식 자전거 등 다양한 레저 용품을 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캠핑이나 차박을 즐기는 연인에게 최적화됐다. 또 트레이를 제거하면 숨겨진 공간을 활용해 최대 427ℓ까지도 적재가 가능하다.

한편 쌍용차는 쌍용 SUV를 더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쌍용 어드벤처 오토캠핑빌리지’를 운영하고 있다. 충북 제천시 백운면에 위치한 약 1만5000㎡면적의 캠핑빌리지는 오로지 쌍용차 구매 고객을 위한 공간이다. 사이트 별 면적을 기존 캠핑장보다 1.5배 가량 여유 있게 배정한 것도 돋보인다.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기와 급수, 샤워시설, 매점 등 편의시설을 완비했다. 캠핑장을 둘러싼 자연 환경이 차박과 캠핑, 프라이빗한 휴식 등 트렌디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