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닥터 브레인 앞세운 '애플TV+' 내달 한국 상륙…월 6500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애플TV+ 11월 4일 국내 출시
월 6500원에 최대 6명 공유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 'Dr. 브레인' 공개 예정
SKB와는 IPTV 협력
애플이 SK브로드밴드와 손잡고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애플TV+'를 시작한다. 자체 구독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애플 원' 요금제도 출시한다.

애플TV+, 11월 4일 국내 상륙…월 6500원

노컷뉴스

Apple TV+, Apple TV 앱, Apple TV 4K가 11월 4일 한국에 출시된다. 애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pple TV+, Apple TV 앱, Apple TV 4K가 11월 4일 한국에 출시된다. 애플 제공 애플은 다음 달 4일부터 OTT서비스 애플TV+와 전용 애플리케이션 애플TV 앱, 셋톱박스인 애플TV 4K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애플TV+는 업계 최초의 오리지널 콘텐츠만 제공하는 콘텐츠 구독 서비스다. 구독자는 애플TV 앱을 이용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광고 없이 주문형비디오(VOD)를 즐길 수 있다.

애플TV 앱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맥, 애플TV에 기본 탑재되어 있으며 웹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시청도 가능하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맥, 애플TV 기기를 9월 17일 이후 구입한 고객은 3개월간 애플TV+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애플 측은 "애플TV 앱은 일부 삼성과 LG 스마트 TV, 플레이스테이션 콘솔, SK브로드밴드 셋톱박스에도 탑재될 것"이라고 밝혔다.

월 이용료는 6500원으로 7일 무료 체험이 제공된다. 최대 6명까지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다. 최대 6명까지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다.

한국 고객은 애플TV 앱에서 웨이브와 왓챠, Btv, 디즈니플러스 등 유명 비디오 앱과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맞춤화된 콘텐츠 추천을 받을 수 있다.

CJ ENM, 롯데, 쇼박스, NEW콘텐츠판다, 메가박스 등 국내 스튜디오뿐만 아니라 디즈니, 워너브라더스, 유니버설파라마운트, 소니, MGM, 라이온스게이트 등 미국 스튜디오가 제작한 콘텐츠도 추천된다.

'Dr. 브레인' 등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

노컷뉴스

'Dr. 브레인'은 11월 4일 Apple TV+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애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r. 브레인'은 11월 4일 Apple TV+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애플 제공 애플은 애플TV+ 출시일에 맞춰 한국 웹툰을 원작으로 한 첫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 'Dr. 브레인'을 전 세계에 공개
할 예정이다.

한국 웹툰을 원작으로 한 'Dr. 브레인'은 '장화, 홍련', '악마를 보았다' 등을 연출한 김지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각본은 조재홍 작가가 맡았다. 배우 이선균이 주연으로 나온다.

애플TV+는 이외에도 '테드 래소', '더 모닝 쇼', '어둠의 나날', '파운데이션', '인베이션', '서번트' 등 다양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애플TV+의 콘텐츠는 한국어 자막 또는 더빙 버전이 제공된다. 청각장애인 및 난청 환자를 위한 자막이나 폐쇄자막도 있다.

애플TV 4K, SKB와 IPTV 손잡아…"통합형 구독서비스 애플 원도 출시"

노컷뉴스

SK 브로드밴드는 고객에게 Apple TV 4K를 제공할 예정이며, 주문은 10월 26일부터 시작한다. 애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 브로드밴드는 고객에게 Apple TV 4K를 제공할 예정이며, 주문은 10월 26일부터 시작한다. 애플 제공 인터넷TV 셋톱박스인 애플TV 4K는 SK텔레콤과 손잡고 SK브로드밴드의 IPTV 서비스를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 가입자는 애플TV 4K를 기본 셋톱박스로 이용하며 B tv의 실시간 TV 콘텐츠와 주문형비디오(VOD) 영화 및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애플TV는 국내 스트리밍 기기 중 유일하게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

애플TV 4K에는 A12바이오닉 칩이 있다. 이를 통해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와 돌비 비전 영상을 지원해 빠르게 움직이는 영상도 초당 60프레임으로 이전보다 훨씬 부드럽고 현실감 있게 재생한다는 게 애플 설명이다.

별도로 구매가 가능한 시리 리모트는 직관적인 클릭패드 컨트롤로 애플TV 4K를 더욱더 손쉽게 즐기게 해준다.

애플TV 4K 가격은 23만 9천 원부터이며, 시리 리모트는 6만 9천 원이다.

SK브로드밴드는 Apple TV 4K를 월 6600원, 36개월 할부(판매)로 제공한다. 10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9일간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국번없이 106)에서 사전 예약 접수를 받는다.

한편 애플은 애플TV+와 애플 뮤직, 애플 아케이드, 아이클라우드+ 등 애플의 모든 구독 서비스를 하나의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는 애플 원도 국내에 선보인다.

개인 요금제는 아이클라우드+ 용량 50GB를 포함한 애플 서비스를 매월 1만 4900원에 제공한다. 가족 요금제는 아이클라우드+ 용량 200GB를 포함한 서비스를 매월 2만 900원에 제공한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