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한국기업데이터, G-PASS협회와 회원사 ESG평가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10월 19일 서울 강남구 한국G-PASS기업 수출진흥협회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강성공 회장(왼쪽)과 한국기업데이터 정성웅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기업데이터(대표 이호동)는 한국G-PASS기업 수출진흥협회(회장 강성공, 이하 G-PASS협회)와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지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19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G-PASS협회 본사에서 회원 기업의 사회적 가치 확산과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ESG 평가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한국기업데이터는 협회의 약 500여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ESG 평가를 안내하고 수수료를 할인하기로 했다. 한국기업데이터는 G-PASS협회 회원사 신청을 받아 ESG 경영 전략 수립, 개선과제 이행 여부, 관련 정보 제공 등 활동을 종합적으로 심사·평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기업데이터는 G-PASS협회 회원사에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와 기술평가 및 글로벌 바이어 정보 제공 서비스 수수료를 할인해 제공한다. G-PASS협회는 홈페이지에 서비스 연계 배너를 게시, 회원사에 해당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정성웅 한국기업데이터 부사장은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의 협력 하에 G-PASS협회 회원 기업의 ESG 경영이 선제적으로 자리 잡길 기대 한다”면서 “앞으로도 한국기업데이터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