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김치냉장고도 '컬러 시대'…삼성 '비스포크'·LG '오브제'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장철 앞두고 컬러 김치냉장고 매출액 전년比 160% ↑…비중도 10%→30%로 늘어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김장철을 앞두고 소비자 취향에 따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컬러 김치냉장고'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컬러 김치냉장고'는 흰색이나 메탈 위주의 색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색상으로 김치냉장고 상판을 장식한 제품으로, 삼성전자 비스포크 시리즈, LG전자 오브제 컬렉션 등을 포함한다.

19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제조사별 신제품 출시가 이어진 9월 1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컬러 김치냉장고'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0% 늘었다.

같은 기간 동안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한 전체 김치냉장고 판매량 중 '컬러 김치냉장고' 판매량 비중도 약 30%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전체 김치냉장고 판매량 중 '컬러 김치냉장고' 판매량 비중은 약 10%를 차지했다.

아이뉴스24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서 고객이 컬러 김치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김치냉장고 신제품은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이 한층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은 별도 공사 없이 주방 가구에 맞춘 인테리어가 가능한 '키친핏' 상품을 포함한다. 올해는 420리터대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크기도 더욱 다양해졌다. 붙박이 모양을 구현하면서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2개의 키친핏 제품 조합으로 최대 1천35리터 대용량 구성도 가능하다.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 컬렉션'은 고급스러운 색상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의성도 향상됐다. 인공지능(AI) 기능인 'AI 맞춤 보관' 기능을 탑재해 국내 대표 김치 브랜드의 포장김치 9종에 따라 맞춤 보관 방법을 제공한다.

'위니아딤채 2022년형 딤채'는 컬러풀한 제품에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도 반영한다. 특히 신제품에는 와인이나 맥주, 소주를 전문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보르도스페셜' 룸을 탑재했다.

김태영 롯데하이마트 가전1팀장은 "김치냉장고도 주방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패널 색상과 재질을 선택해 인테리어 역할을 할 수 있는 컬러 김치냉장고가 대세"라며 "올해 신제품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가 기능도 강화돼 더 많은 고객들이 컬러 김치냉장고를 선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