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SE 관계자 “앞으로 더 많은 ETF 승인될 것”
비트코인 가격 변동 추이. 19일 오전 7시 33분 현재 6만1693.10달러. 출처 코인데스크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뉴욕증권거래소(NYSE) 거래를 앞둔 가운데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세를 보인다.
19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한국시간 오전 7시 33분 현재 비트코인은 24시간 전 대비 1.24% 상승한 6만1693.10달러(약 7326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과 함께 강세를 보이던 이더리움과 리플은 장중 하락 전환해 각각 2.48%, 0.50% 떨어진 채 거래되고 있다.
미국시간으로 19일 비트코인 선물 ETF가 처음으로 NYSE에서 거래를 시작한다. 상품을 출시한 프로셰어스의 마이클 사피르 최고경영자(CEO)는 “2021년은 이것으로 기억될 것”이라며 “가상자산을 궁금해하면서도 불안감에 참여하기를 주저했던 투자자들은 이제 마음 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다.
프로셰어스의 상품 외에도 인베스코와 발키리 등 곳곳에서 ETF 출시를 앞두고 있다. NYSE의 더글라스 요네스 상품 책임자는 “흥미로운 단계지만, 마지막 단계는 아니다”라며 “다양한 가상자산 연계 ETF가 앞으로 승인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이투데이/고대영 기자(kodae0@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