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윤석열 측 “檢 대장동 부실 수사…김오수, 직무유기 감찰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검찰 지도부, 이재명 후보 범죄 은폐 시도 지적

성남시장실 압수수색 제외 비판…李 추락 막겠다는 속셈

“정권교체만이 답…尹, 최종후보되면 나라 정상화”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17일 ‘대장동 특혜 개발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을 향해 “부실 수사를 하고 있다”며 “김오수 검찰총장 등에게 직무유기와 직권남용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데일리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17일 ‘대장동 특혜 개발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을 향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 전 총장 캠프 이상일 공보실장은 이날 논평을 내고 “검찰 지도부가 이재명 후보 범죄를 은폐하기 위해 수사를 방해하고 있다는 국민의 의심이 커지고 있다”며 “법무부가 정상이라면 김 총장과 이정수 서울중앙지검장을 감찰해야 한다. 그러나 검찰 지도부와 한통속이란 이야기를 듣는 박범계 장관이 버티고 있으니 부실 수사 감찰이란 정상 기능의 작동이 불가능하다”고 지적했다.

이 실장은 검찰이 성남시청을 압수수색하면서 압수수색 대상에서 시장실을 빼놓은 것을 두고 “성남시장 시절 대장동 개발을 설계한 이 후보의 배임 혐의 등이 드러나 이 후보가 추락하는 걸 어떻게든 막아보겠다는 속셈”이라고도 비판했다.

이 실장은 또 김 총장과 이 지검장이 각각 송영길 민주당 대표, 박범계 법무장관관 고교 동문이라는 점을 짚으며 “검찰 수사가 왜 이리 흐리멍텅하고 엉망인지도 알 수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정권 교체만이 이런 비정상적인 상황을 바로잡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 실장은 “권력의 어떤 압박에도 굴하지 않고 성역없는 수사로 헌법 정신과 법치주의를 지키고자 했던 윤석열 후보가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로 선출된다면 정권교체와 나라의 정상화는 실현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