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훈련병과 급식 함께한 김총리 "현장서 세심한 관심 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군교육사령부·잠수함사령부 방문

연합뉴스

해군교육사 방문한 김부겸 총리
(창원=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16일 경남 창원시 진해 해군교육사령부를 방문해 훈련병 제식훈련을 참관하고 있다. 2021.10.16. [총리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ims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는 16일 경남 창원에 위치한 해군교육사령부와 잠수함사령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했다.

김 총리는 이날 기초군사교육단 신병교육대대를 방문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빈틈없는 방역과 우수한 정예 장병을 길러내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해군교육사령부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정부에서도 장병 여러분이 국방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신병교육대대 식당으로 이동해 기초군사교육을 받는 훈련병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했다.

연합뉴스

훈련병과 대화하는 김부겸 총리
(창원=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16일 경남 창원시 진해 해군교육사령부를 방문해 신병교육대대 식당에서 식사에 앞서 훈련병과 대화하고 있다. 2021.10.16. [총리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imsdoo@yna.co.kr



김 총리는 이 자리에서 정부가 최근 내놓은 '군 급식 개선 종합대책'을 언급, "장병들의 선호를 반영해 급식의 맛과 질이 획기적으로 높아진 것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휘관과 간부 여러분들도 급식 환경 등 병사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현장에서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김 총리는 또 잠수함사령부를 찾아 좁은 공간 속에서 영해 수호에 전념하는 승조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chom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