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글로벌포스트] 코인베이스, 급여계좌 서비스 내놓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국 직장인들이 급여를 바로 가상자산 계좌로 입금할 수 있는 급여계좌 서비스를 다음달 출시한다. 코인베이스 급여계좌 이용자는 급여를 가상자산이나 미국 달러로 받을 수 있고, 계좌에서 매월 적립식으로 가상자산에 투자하거나 가상자산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2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미국 직장인들이 급여를 직접 입금할 수 있는 급여계좌 서비스를 10월 중 출시할 계획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코인베이스 급여계좌 이용자는 별도 거래 수수료 없이 가상자산을 구매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는 "급여계좌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한번 설정으로 매월 일정액 만큼 자동으로 가상자산을 구매할 수 있으며, 수익에 대한 이자를 받거나 코인베이스 비자카드로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파이낸셜뉴스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국 직장인들이 급여를 바로 가상자산 계좌로 입금할 수 있는 급여계좌 서비스를 다음달 출시한다. 코인베이스 급여계좌 이용자는 급여를 가상자산이나 미국 달러로 받을 수 있고, 계좌에서 매월 적립식으로 가상자산에 투자하거나 가상자산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2위 이더리움 채굴 풀 서비스 중단...中규제 탓

세계 이더리움 채굴량의 22%를 담당하는 세계 2위 이더리움(ETH) 채굴 풀 '스파트쿨(SparkPool)'이 서비스 중단을 발표했다. 중국 당국의 강력한 가상자산 규제에 대한 후폭풍이 현실화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2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더마인( Ethermine)과 함께 이더리움 채굴풀 시장의 양대산맥을 구축하고 있던 스파크풍은 당국의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오는 9월 30일 전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스파크풀은 중국 항저우에 본사를 둔 중국기업이다. 지난 24일 중국인 대상 서비스 중단을 발표한 뒤, 이번에는 전세계 사용자 대상 서비스 종료를 공식화한 것이다. 한편 미디어는 중국 당국의 규재로 중국의 가상자산 채굴서비스들이 속속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가상자산 채굴자들이 북미와 중앙아시아 지역 채굴사이트로 옮겨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파이낸셜뉴스

세계 이더리움 채굴량의 22%를 담당하는 세계 2위 이더리움(ETH) 채굴 풀 '스파트쿨(SparkPool)'이 서비스 중단을 발표했다. 중국 당국의 강력한 가상자산 규제에 대한 후폭풍이 현실화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싱가포르, 법정화폐·현물거래 서비스 중단

바이낸스 싱가포르가 싱가포르 법정화폐 예금, 법정화폐를 통한 가상자산 구매, 현물 거래 서비스 등 주요 서비스를 중단한다. 현지 규제에 따른 것으로 이미 바이낸스는 한국에서도 서비스를 중단한 바 있다. 2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바이낸스 싱가포르는 공식 성명을 통해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싱가포르 내 서비스를 제한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싱가포르의 바이낸스 사용자는 10월 26일까지 모든 관련 거래를 중지하고 법정화폐를 인출해야 한다. 바이낸스는 이미 영국, 호주, 한국 등 주요국가에서 속속 서비스를 중단당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바이낸스 싱가포르가 싱가포르 법정화폐 예금, 법정화폐를 통한 가상자산 구매, 현물 거래 서비스 등 주요 서비스를 중단한다. 현지 규제에 따른 것으로 이미 바이낸스는 한국에서도 서비스를 중단한 바 있다. 바이낸스 로고 - 회사 홈피 갈무리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채굴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급여 #가상자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