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특징주] 삼륭물산, 미FDA 인증 ‘GB-8’ 5배 공급 증가…공장 풀가동 소식에 ‘상승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륭물산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삼륭물산이 100% 지분을 소유한 종속회사 SR테크노텍의 친환경 산소차단 코팅필름 ‘GB-8’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최근 폭증했기 때문이다.

27일 오후 1시 33분 기준 삼륭물산은 전일 대비 8.58%(600원) 오른 7590원에 거래되고 있다.

포장재 전문 기업 SR테크노팩의 ‘GB-8’의 올해 8월까지 납품 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증가했고 판매금액 역시 5.5배 상승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환경 이슈가 대두 되면서 국내외 식음료 기업들이 친환경 포장소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영향으로 해석된다.

SR테크노텍의 GB-8은 용액 형태로 기재필름에 도포 코팅하는 것만으로도 기존 산소차단 필름 대비 3배 이상 높은 차단 효과를 발휘하는 포장 소재로 신선식품, 가공식품, 음료, 주류 등 다양한 식품 포장재에 적용하고 있다. SR테크노팩은 GB-8 생산을 위해 공장을 풀가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R테크노텍은 앞선 4월 GB-8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식품용기 코팅류 적합성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투데이/조성진 기자(csjjin2002@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