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윤덕 "이재명, 전북 과반 지지에 감사…절대 잊지 않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김윤덕 의원, 기자간담회
[촬영 홍인철]


(전주=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가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전북 지역 경선(26일)에서 54.5%로 압승을 거둔 뒤 "(전북 과반 지지를) 절대 잊지 않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지사 캠프 조직본부장인 김윤덕 국회의원(전주갑)은 27일 도의회 기자간담회에서 "이 지사가 경선이 끝난 직후 퇴장하면서 '전북이 잊을 수 없는 결과를 만들어줘서 (높은 지지에 대한 고마움을) 절대 잊지 않겠다'며 '당원과 도민에게 고맙고 은혜를 입었다'는 감사의 뜻을 표했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순회경선 4연승을 달리다가 25일 광주·전남 경선에서 이낙연 전 대표에게 처음 1위를 내줬으나, 하루 만에 반등을 이뤄냈다.

호남권인 전북이 광주·전남과 다른 투표 성향을 보인 것에 대해서는 "그동안 영호남 대결 구도에서, 또 같은 호남권이지만 광주·전남과 비교해서 '이중 소외감'을 느낀 전북이 지역 균형 발전을 염원하며 전략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본다"고 김 의원은 분석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의 뿌리인 광주·전남에 이어 만약 전북에서도 이 지사가 (이 전 대표에게) 졌더라면 앞으로 경기·서울 등 수도권에서 과반을 득표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을 것"이라며 "전북에서 압승함으로써 (누적 과반 득표 전략에) 터닝포인트가 됐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현재까지 득표에 만족하지만, (이 지사) 캠프가 자만하면 국민이 안다"면서 "주어진 상황에서 과반을 넘겨 결선까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ich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